글씨로 알아보는 성격 10가지

2017-11-18 14:20

add remove print link

글씨로 사람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을까?

글씨로 사람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을까? 국내 최초 필적학자인 구본진 전 검사가 2009년 펴낸 책 '필적은 말한다'와 여러 방송에서 밝힌 내용을 바탕으로 글씨가 담고 있는 의미를 알아봤다.

1. 글씨가 오른쪽 위로 올라가면 낙관적인 사람이다

미국 리처드 닉슨 대통령의 사임 편지/위키피디아

반대로 글씨가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면 우울한 성향이 있을 수 있다. 글씨가 전체적으로 수평을 유지하면 절제력이 있고 올바른 판단을 내리는 사람이다.

2. 글자 크기가 큰 사람은 외향적이고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또 글자가 큰 사람은 남에게 관대하고 열정적이다. 반면에 글자를 작게 쓰는 사람은 내성적이고 집중력이 뛰어나다. 꼼꼼함을 요하는 업무에 적합하다.

3. 글자가 일정하고 반듯한 사람은 규율과 도덕을 중시한다

안중근 의사의 글씨 '경천'/'연합뉴스

글씨에 일관성이 없는 사람은 행동을 예측하기가 어렵고 인간관계를 유지하기가 힘들다. 자유분방하고 독창적인 면도 있다.

4. 글자 간격이 넓은 사람은 관대하고 외향적이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하다

pixabay

글자 간격이 좁으면 자의식이 강하며 자기 표현과 자기 인식이 엄격하다. 또 내성적이고 고지식하다.

5. 행 간격이 넓으면 사람을 배려할 줄 알고 사려 깊다

행 간격이 좁으면 판단력이나 자의식이 부족하다. 행이 다른 행을 침범할 경우 다른 사람에 피해를 주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는 성격일 수 있다.

6. 글씨를 빠르게 쓰는 사람은 활동적이고 즉흥적이다

pixabay

글씨를 쓰는 속도는 생각이나 행동의 속도와 유사하다. 글씨를 느리게 쓰는 사람은 관습적이고 완벽주의일 가능성이 많다.

7. 글자를 각지게 쓰는 사람은 조용하고 빈틈이 없으며 엄격하다.

글자가 둥근 사람은 쾌활하고 태평하며 부드러운 대화 능력을 갖추고 있다.

8. 글씨 모양이 오른쪽으로 올라간 형태는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진취적인 성향을 나타낸다

빌게이츠의 편지/위키피디아

글씨 모양이 오른쪽으로 내려간 모양이면 비관적이고 반항적일 가능성이 있다.

9. 나쁜 글씨는 지나치게 불규칙하거나 글자가 다른 글자의 공간을 침범하는 경우다

플리커

범죄자에게 많이 나타난다.

10. 성공한 사람은 글씨를 쓰는 속도가 빠르고 오른쪽으로 가면서 위로 올라가는 특징이 있다

세계적인 팝스타 어셔의 사인/플리커

성공지향적인 면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