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VIP 버튼이 생겼다?” 김이브가 설명한 유튜브 새 기능

2017-11-21 15:20

add remove print link

김이브는 이 'VIP 멤버십'을 유튜브 채널 정기 후원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김이브님

유튜브에 생소한 버튼이 등장했다.

지난 19일 인기 유튜버 김이브(김소진·34)가 자신 유튜브 채널에 등장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 설명했다.

김이브가 언급한 기능은 'VIP 멤버십'이다. 그는 "여러분들 오늘 제 채널 들어와서 좀 놀라셨을 텐데, 제 채널에만 VIP 구독 버튼이 생겨 있어서 처음 보신 분들 이게 뭔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세요"라고 말했다.

김이브는 이 'VIP 멤버십'을 유튜브 채널 정기 후원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김이브는 "현재 유튜브 모든 채널에 이 VIP버튼이 생겨있는 건 아니에요"라면서 "이게 지금 베타 테스트 중이고 여러 국가에서 베타테스터를 뽑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제가 이제 베타 테스터로 뽑히게 됐어요"라고 소개했다.

김이브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VIP 멤버십에 가입을 할 경우 실시간 채팅 참여시 닉네임 옆에 특수한 배지가 생성되고 매달 열리는 VIP 전용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어쨌든 VIP는요 여러분들 선택사항입니다"라면서 "무조건 들어오실 필요도 없고 방송을 봐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유튜브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대한민국 VIP 멤버십 가격은 월 4990원이다. 유튜브는 베타테스트를 거쳐 'VIP 멤버십' 적용 채널을 확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