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스토리' 감독 존 래시터, 디즈니 사내 성추행 파문... 자진 휴직

2017-11-22 19:10

add remove print link

그는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스토리'와 '토이스토리2' 제작을 이끌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총괄 책임자 존 래시터 / EPA=연합뉴스
디즈니 애니메이션 총괄 책임자 존 래시터 /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미국 사회를 강타한 '성추문' 파문이 디즈니로도 번졌다.

'토이스토리' 감독으로 유명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총괄 책임자 존 래시터(60)가 사내 성추행 논란에 자진 휴직했다고 AFP통신 등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래시터는 디즈니 사내 내부 메모에서 원치 않는 신체 접촉으로 불편을 느낀 직원들이 있었음을 인정하며 6개월간 회사를 휴직하겠다고 밝혔다.

래시터는 영화제작사 루카스필름의 그래픽 부서였던 픽사를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탈바꿈시킨 인물이다. 그는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스토리'와 '토이스토리2' 제작을 이끌었다.

앞서 미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터는 익명의 여러 디즈니·픽사 내부자를 인용해 래시터가 직원들에게 포옹과 키스 등 부적절한 행동을 해왔다고 보도했다.

픽사에서 오랫동안 일한 한 직원은 래시터가 "붙잡고, 키스하고, 신체적 특징에 관한 말을 하는 것"으로 사내에 알려졌다고 전했다.

배우 라시다 존스 / AP=연합뉴스
배우 라시다 존스 / AP=연합뉴스

래시터는 회사 사교 행사에서 술을 많이 마셨으며, 일부 픽사 여직원은 그와 눈을 마주치면 키스를 피하려고 재빨리 고개를 돌렸다고 여러 내부자는 밝혔다.

또 래시터가 개봉 예정인 '토이스토리4' 작가로 이름을 올린 배우 라시다 존스에게 "원치 않는 접근"을 했으며, 이 일로 존스가 프로젝트를 일찍 그만뒀다고 한 소식통은 주장했다.

이에 래시터는 이날 사내 메모에서 "원치 않는 포옹 등 선을 넘은 몸짓"으로 피해를 본 모든 이에게 사과하며 "내가 여러분에게 무례나 불편을 느끼게 한 점을 알게 됐다"고 인정했다. 그는 디즈니 임원들과 상의한 끝에 6개월간 회사를 떠나겠다고 밝혔다.

최근 할리우드 거물 제작자 하비 와인스틴의 성추문을 계기로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폭로가 잇따르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