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 “내신 1등급에 동국대 수석... 언니의 현실조언 잊지 말아요”

2017-11-23 11:30

add remove print link

조민아 씨는 수능 문제 풀이 팁을 전하기도 했다.

가수 쥬얼리 출신 조민아(33) 씨가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글을 올렸다.

조민아 씨는 23일 인스타그램에 활짝 웃고 있는 사진과 함께 "2018 수능생들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2018 수능생들 응원합니다❤ 4시반 기상. 두근대는 긴장감에 다른 날 보다 일찍 눈이 떠졌는데요, 오늘은 포항 지진으로 인해 일주일 연기된 수능날 입니다. 제가 시험 보는 것도 아닌데 15년 전, 수능날이 떠올라 약간의 긴장감이 도네요^^ 갑자기 늘어난 일주일의 시간이 어떤 수험생들에겐 감사한 일주일, 또 어떤 수험생들에겐 힘겨움의 일주일이었을텐데요,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전국의 모든 수험생들 !! ???? 마지막 한 문제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 잘 치르길 두 손 모아 기도할게요 수능시험이 인생의 끝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 온 시간들.. 너무 수고 많았고요, 끝은 또 다른 시작이에요! 오늘 이후 펼쳐질 새로운 멋진 나날들이 우리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시험 시작하는 처음에 긴장이 많이 되서 심장소리가 밖으로 들릴만큼 떨리겠지만 5초간 눈 감고 심호흡 한 번 크게 하고 차분해진 호흡으로 빠르지만 안정감 있게 문제풀기 평소에 모의고사 보듯이 페이스 유지하면서 시간 분배 잘하기 문제를 끝까지 잘 읽어서 문제의 말장난에 속지 말기 잘모르겠는 문제는 일단 패스하고, 헷갈리는 문제는 처음 느낌대로. 답안 고치지 말기 (대부분 엄청 고민하다 고친게 틀려요) 답안 밀려쓰지 않도록 문제지와 답안지 번호 꼼꼼하게 체크하기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 오늘, 노력에 따라 결과는 따라오는것이고, 혹여 후회한들 이미 지나고 끝난 일. 시험이 끝나면 편안한 마음으로 내게 주어진 홀가분함을 즐기기 ❤ 머리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 때도 지금처럼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최대한 했던, 고등학교때 내신 1등급이었고 동국대학교 재학기간 내내 수석이었던, 수능 선배이자 인생 선배인 언니가 해준 현실조언 잊지말아요 긍정의 기운 불어넣어줄게요!! 다 잘될겁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요~~!! 시험 끝나는 순간까지 언니가 우리 친구들의 부모님 마음으로 열심히 기도할게요. 시험 끝까지 아픈 친구 없기를, 아는 문제도 다 맞고 헷갈렸던 문제도 다 맞기를, 모의고사 때 보다 월등히 좋은 점수 맞기를 간절하게 기도해요 모두들 파이팅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수능날#수능날아침#수능생#수험생 #fighting#긍정의힘#다잘될거야#하쿠나마타타#루프리텔캄 #울언니#현실조언#언니 #우주여신조민아#조민아아뜰리에#조민아#힘내요

우주여신 조민아 아뜰리에 - 건강하고 맛있는 행복 ????(@woojuyeosin)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4시 반 기상. 두근대는 긴장감에 다른 날 보다 일찍 눈이 떠졌다"며 "제가 시험 보는 것도 아닌데 15년 전, 수능날이 떠올라 약간의 긴장감이 도네요"라고 적었다.

"수능시험이 인생의 끝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 온 시간들... 너무 수고 많았고요, 끝은 또 다른 시작이에요"라고 덧붙인 그는 수능 문제 풀이 팁을 전하기도 했다.

조 씨는 "5초간 눈 감고 심호흡 한 번 크게 하고 차분해진 호흡으로 빠르지만 안정감 있게 문제풀기 / 평소에 모의고사 보듯이 페이스 유지하면서 시간 분배 잘하기 / 문제를 끝까지 잘 읽어서 문제의 말장난에 속지 말기 / 잘 모르겠는 문제는 일단 패스하고, 헷갈리는 문제는 처음 느낌대로. 답안 고치지 말기(대부분 엄청 고민하다 고친게 틀려요) / 답안 밀려쓰지 않도록 문제지와 답안지 번호 꼼꼼하게 체크하기"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조 씨는 "머리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때도 지금처럼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최대한 했던, 고등학교 때 내신 1등급이었고 동국대학교 재학 기간 내내 수석이었던, 수능 선배이자 인생 선배인 언니가 해준 현실조언 잊지말아요. 긍정의 기운 불어 넣어줄게요!"라며 글을 맺었다. 조민아 씨는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부 07학번 졸업생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조민아 씨는 "26일 일요일까지 수험표만 들고 오면 언니가 호두볼쿠키 무료 증정해줄거예요"라며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발표하기도 했다.

조민아 씨 인스타그램
조민아 씨 인스타그램

조민아 씨는 지난 2002년 가수 쥬얼리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배우로 전향해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에 출연했다. 지난 2013년부터는 베이커리 '우주 여신 조민아 아뜰리에'를 열고 파티시에로 활동했다.

개장 이후 베이커리 위생과 품질 문제 등으로 몸살을 앓은 조 씨는 최근 건강상 이유로 베이커리 폐업을 결정했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