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 반품 사태?” 해외 유튜버 아이폰X 후기 모음 (영상)

2017-11-27 18:10

add remove print link

해외 유튜버 다수가 제기한 문제는 아이폰X의 '안면 인식'이었다.

유튜브, JM

한국 유튜버가 해외 유튜버가 남긴 '아이폰X' 후기를 정리했다.

지난 25일 리뷰 전문 유튜버 JM이 '아이폰X'를 사용한 해외 유튜버 4명의 사용 후기를 정리해 선보였다.

해외 유튜버 다수가 제기한 문제는 아이폰X의 '안면 인식'이었다. JM은 첫째로 일본 유튜버 '히카킨'의 리뷰를 소개했다. JM은 "그분이 아이폰 텐을 한동안 써보고 나서 결국에는 '아이폰8'으로 다시 돌아왔다고 하는데요"라며 운을 뗐다. 그는 '히카킨'이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안면 인식이 되지 않아 휴대폰을 바꾸게 됐다고 전했다. JM은 일본 게임 전문 유튜버 '모에린' 역시 같은 이유로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덧붙였다.

상하로 긴 화면을 지적한 해외 유튜버도 있었다. JM은 "카즈채널이라고 리뷰 쪽으로 유명한 유튜버가 있어요. 카즈채널도 일주일 정도 '아이폰X' 사용한 후 '아이폰8'으로 회귀했어요"라고 전했다. 그는 "가장 큰 이유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썼을 때 얼굴인식이 안되서, 두 번째는 위아래로 화면이 길기 때문에 (녹화본을) 유튜브 영상에다 붙였을 때 보이는 면적이 좁아서"라고 말했다.

'아이폰7'부터 없어진 이어폰 단자를 지적하는 유튜버도 있었다. JM은 미국 IT 전문 유튜버 '라인어스'가 이어폰 연결 케이블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는 '갤럭시S8'으로 휴대폰을 바꾸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