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관심 절실” 독거노인 후원 독려 나선 배우 이세영

2017-11-29 08:5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이세영이 독거노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배우 이세영이 독거노인 지원캠페인(http://silvercare.miral.org)에 참여해 화제다.

이세영이 참여한 밀알복지재단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캠페인은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인생활, 여가건강 프로그램, 장기요양사업을 지원해주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에서 재능기부로 내레이션을 맡은 이세영은 독거노인의 실태를 알리며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밀알복지재단

최근 독거노인 고독사, 빈곤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다. 국내 노인 인구 3명 중 1명은 독거노인이며, 국내 노인 빈곤율은 49.6%로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극심한 생활고 속, 홀로 거주하며 심리적 외로움과 만성노인질환에 시달리는 노인들은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에 이르기도 한다.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노인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도 갖고 있다. 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노인의 자살 동기는 소외감이 13.3%, 건강 문제가 24.3%, 경제적 어려움이 40.3% 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도 모르게 무연고 사망에 이르는 독거노인의 수도 매년 늘고 있다. 이에 밀알복지재단은 해당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세영은“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히며,“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오히려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재취업교육, 사회참여 프로그램, 장기요양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이 건강하고 따뜻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은 이들은 독거노인 지원캠페인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후원이 가능하다.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후원하기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후원하기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