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지성 다 모여” 이사배가 전하는 겨울철 베이스 메이크업 비법 (영상)

2017-11-29 16:20

add remove print link

촉촉하고 당기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 비법을 전수했다.

유튜브, RISABAE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겨울철 베이스 메이크업 비법을 전했다.

이사배는 "겨울 내내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미스트에 대한 오해?" 영상을 지난 28일 게재했다.

이사배는 "날씨가 엄청 건조하고 추워서 베이스 메이크업하기 엄청 힘들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계절에는 다른 베이스 방법이 필요하다"며 촉촉한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했다.

이하 shutterstock
이하 shutterstock

이사배는 "수분을 꽉 채우고 그 위에 유분기로 수분, 유분이 날아가지 않게 코팅해줘야 한다"고 기초 화장법을 설명했다. 그는 "무작정 많이 바르면 안 된다"고 충고했다.

이사배는 기초 단계에서 수분을 충분히 넣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단계에서 화장품이 충분히 흡수를 시켜줘야 한다"며 화장품을 두드려서 흡수시킨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라고 밝혔다. 유분기가 많이 돌지 않는 선크림도 추천했다.

이사배는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른 베이스를 사용하라고 설명했다. 유분기가 많이 도는 피부는 촉촉한 수분 베이스를, 중간 정도 피부는 비비크림을, 많이 건조한 피부는 비비크림과 밤을 섞어 발라주면 된다.

이사배는 "잘 갈라지는 곳 위주로 바르면 된다"며 전체를 덮을 필요는 없다고 전했다. 그는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화장이 밀린다면 스킨을 솜에 적셔서 닦아내고 다시 바르면 된다고 밝혔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브러시에 촉촉한 미스트를 뿌린 후 커버하면 좋다. 이사배는 "손에 힘을 빼고 쓱쓱 지나가주시면 된다. 모공이 있는 부분에는 커버하기 위해서 힘 있게 눌러주시면 된다"고 전했다.

파우더를 사용해 보송하게 마무리해주면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이다. 이사배는 루스 타입 파우더를 이용해 가장자리 정도만 정리해주면 좋다고 전했다.

이사배는 겨울철 실내외에서 미스트를 뿌리면 오히려 건조할 수 있다는 충고도 덧붙였다. 그는 "미스트는 열을 떨어뜨리는 용도로는 괜찮은데 수분을 보충하긴 어렵다"며 "잠깐은 괜찮지만 바로 날아간다"고 설명했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