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청소년 문화유산사랑 및 보전활동 발표대회 마치고.

2017-11-30 18:52

add remove print link

청소년 역사연구 발표대회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자발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제5회 청소년 문화유산 사랑 및 보전활동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대회에는 서울 및 경기, 대전, 부산 등 지난 10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참가한 총 10개교 2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문화유산 사랑 및 보전활동 발표대회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유산에 관심을 고취시키고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 본 문화유산에 대한 활용과 보전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제안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의 대상수상자로는 ‘만화특별시 부천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발표한 부천 상인초 학생과 ‘동춘당 문화유산 사랑 및 보전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대전 이문고가 선정됐다.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은 시상식에 앞서 참가자들의 노력과 결실에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우리 주변의 문화재는 이제 국가만의 몫이 아니라 자라나는 청소년과 함께 관리하고 그 가치를 찾아내야 한다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할수 있는 일을 찾아서 어떻게 지키고 가꿔야 하는지에 늘 함께 하자고 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초등부

대상 부천 상인초 김찬솔, 금상 서울 신암초 신민주, 은상 부산교대부설초 김동욱, 공원영, 김정환, 김도경, 동상 용인 구성초 신어진, 임유정, 장려상 용인 서원초 김영서

중·고등부

대상 대전 이문고 최설희, 이원정, 윤유진, 박관훤, 금상 대전 성모여고 김소연, 황은별, 은상 시흥 소래고 김승현, 기우주, 이규림, 동상 안산 성안고 문성웅, 장려상 고양 고양중 김태희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