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핫한 카페 8선

2018-08-15 13:50

add remove print link

마당에 있는 그네 벤치에 앉아 애월 해변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1. 제주봄날 (제주시 애월읍)

이하 '제주봄날' 인스타그램
이하 '제주봄날' 인스타그램

다른 세계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주는 카페다. 2015년 방영된 MBC 드라마 '맨도롱 또똣' 촬영지이기도 하다. 카페 안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다. 마당에 있는 그네 벤치에 앉아 애월 해변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2. 애월더선셋 (제주시 애월읍)

이하 '애월더선셋' 인스타그램
이하 '애월더선셋' 인스타그램

바다를 보며 브런치를 먹을 수 있는 카페다. 일몰 명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일몰을 보기 위해 시간을 맞춰 찾는 손님들도 많다. 오믈렛, 샐러드 등 흔한 브런치 메뉴뿐 아니라 흑돼지 떡갈비 브런치 세트도 있다.

3. 서연의집 (서귀포시 남원읍)

네이버 플레이스 '서연의집'
네이버 플레이스 '서연의집'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로 유명한 카페다. 건축학개론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다. 건축학개론에 삽입된 김동률 씨 노래 '기억의 습작'도 울려 퍼진다. '납득이 머핀'도 판매한다.

4. 구좌상회 (제주시 구좌읍)

이하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이하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당근 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다. 크지 않은 카페이며 빈티지한 감성이 돋보인다. 월정리 바다와 가까이 있지만 골목 안쪽에 있어 바다는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제주도 돌담 풍경이 주는 특유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5. 하하호호 (제주시 우도면)

하하호호 홈페이지
하하호호 홈페이지

우도 마늘 버거, 우도 땅콩 버거, 제주 딱새우버거 등 특별한 햄버거를 먹을 수 있는 카페다. 야외에서 해변을 바라보며 햄버거를 먹을 수 있어 SNS에서 유명하다.

6. 쉼표 (제주시 한림읍)

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
OLIVE '2016 테이스티로드'
OLIVE '2016 테이스티로드'

창문으로 협재 해수욕장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다. 가수 이효리 씨가 출연한 무한도전 534회를 이곳에서 촬영해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무한도전 이효리 카페'로 알려져 있다. 오메기감저빙수가 유명하다.

7. 쌀다방 (제주시 관덕로)

이하 JTBC '효리네민박'
이하 JTBC '효리네민박'

쌀 공장을 개조한 카페다. 카페는 앤티크 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JTBC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 씨와 아이유가 함께 방문해 더욱 유명해졌다.

8. 블랑로쉐 (제주시 우도면)

블랑로쉐 인스타그램
블랑로쉐 인스타그램

땅콩아이스크림이 유명한 카페다. 인테리어는 심플하지만 바닷가가 바로 보여 전망이 좋다. 테라스도 있다. 땅콩아이스크림은 '땅콩 맛'이 아니라 실제 땅콩이 듬뿍 들어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