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이돌 시즌그리팅 영상 10선 (+패키지 소개)

2017-12-08 11:20

add remove print link

시즌그리팅은 보통 달력, 다이어리, 스티커, 포토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은 아이돌 등 인기 스타가 연말에 발매하는 '굿즈'를 의미하는 말이다. 아이돌 팬을 위한 연말 선물인 셈이다.

아이돌 기획사는 매해 11월 말에서 12월 초 사이 시즌그리팅을 출시한다. 시즌그리팅은 보통 달력, 다이어리, 스티커, 포토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2~3만 원대다.

2018 아이돌 시즌그리팅 티저 영상과 패키지 소개를 모아봤다.

1. 레드벨벳

유튜브 'SMTOWN'

지난달 26일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계정에 레드벨벳 시즌그리팅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멤버들은 시즌그리팅에 들어갈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다. 슬기(강슬기·24)는 노란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생각에 잠긴 듯한 표정을 지었다. 웬디(손승완·23)는 의자에 앉아 먼 곳을 바라봤다. 웬디는 흰 와이셔츠와 검정 스웨터 차림이었다.

SM은 매년 소속 아이돌 시즌그리팅 구성을 똑같이 맞춘다. SM은 올해 시즌그리팅에 월간 플래너, 포토카드, 포스터 등을 넣었다. 다만 패키지 색상이 그룹마다 다르다. 레드벨벳 시즌그리팅은 빨간색이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2. 방탄소년단

유튜브 'BANGTANTV'

지난달 15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계정에 시즌그리팅 티저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멤버들은 펜을 들고 투명 칠판 앞에 나타났다. 멤버들은 '2018', 'BTS♡ARMY' 같은 문구를 적었다. '아미(ARMY)'는 방탄소년단 팬을 지칭한다.

방탄소년단은 우체국 봉투 콘셉트 시즌그리팅을 준비했다. 제목은 '함께하는 일 년'이다. 봉투 안에 상자, 기록장, 엽서, 우표 등이 들어 있다.

이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3. 트와이스

유튜브 'TWICE'

지난달 25일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시즌그리팅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하얀색 원피스를 맞춰 입고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트와이스 시즌그리팅 콘셉트는 '첫사랑(FIRST LOVE)'이다. 분홍색 패키지 상자 안에 스티커, 다이어리, 포토 카드 등이 들어 있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4. 엑소

유튜브 'SMTOWN'

지난달 26일 SM은 엑소 시즌그리팅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엑소는 모자, 꽃, 안경 등 여러 소품을 활용해 사진을 촬영했다.

엑소 시즌그리팅 구성은 앞서 언급한 레드벨벳과 같다. 색상은 회색이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5. 여자친구

유튜브 'GFRIEND OFFICIAL'

지난 5일 쏘스뮤직은 여자친구 시즌그리팅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엄지(김예원·19)는 "(시즌그리팅에서) 우리 모습을 담은 다이어리와 달력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찾아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은하(정은비·20)는 "여러분이 기대하는 만큼 조금만 더 기다려주면 우리도 더 열심히 준비해 찾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여자친구 시즌그리팅 이름은 '시즌 오브 걸프렌드(SEASON OF GFRIEND)'다. 상자 위에 보석 여섯 개가 그려져 있다.

이하 쏘스뮤직
이하 쏘스뮤직

6. B1A4

유튜브 'B1A4 OFFICIAL'

지난달 20일 WM엔터테인먼트는 B1A4 시즌그리팅 홍보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멤버 바로(차선우·25)는 "이번 한 해 우리 바나(BANA) 분들과 함께여서 너무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신우(신동우·26)는 "B1A4에겐 바나가, 바나에겐 B1A4가 있어서 행복한 2017년이었다. 내년에도 함께하는 행복한 한 해가 되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B1A4는 스케줄러와 사진첩, 종이 장난감 등을 준비했다.

WM엔터테인먼트
WM엔터테인먼트

7. CLC

유튜브 'United CUBE (CUBE Entertainment Official YouTube Channel)'

지난달 10일 큐브엔터테인먼트는 CLC 시즌그리팅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시즌그리팅을 홍보했다.

CLC 시즌그리팅 이름은 '크리스털 클리어(CRYSTAL CLEAR)'다. 콘셉트는 '웨딩'이다. 미니 달력, 거치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8. JBJ

브이라이브 'JBJ'

지난 4일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느 공식 JBJ 브이라이브 계정에 시즌그리팅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멤버들은 연말 파티를 즐겼다.

JBJ는 달력 패키지를 준비했다. 패키지 안에 탁상 달력, 다이어리, 포토카드, DVD 등이 들어 있다.

페이브엔터테인먼트
페이브엔터테인먼트

9. 아스트로

브이라이브 'ASTRO'

7일 판타지오는 아스트로 브이라이브 공식 계정에 시즌그리팅 영상을 게재했다. 멤버들은 정장을 갖춰 입고 카메라 앞에서 자세를 취했다.

아스트로는 달력, DVD, 스티커 세트를 준비했다.

판타지오
판타지오

10. 유선호

유튜브 'United CUBE (CUBE Entertainment Official YouTube Channel)'

지난달 10일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유선호(15) 군 시즌그리팅 영상을 올렸다. 유선호 군은 "처음으로 찍어본 시즌그리팅이라 긴장도 되고 설렜지만 재밌게 잘 찍었다"라고 말했다.

유선호 군은 미니 달력과 거치대를 준비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