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날수록 괜찮은 친구 특징 7가지

2019-05-25 21:34

add remove print link

이런 친구는 몇명만 있어도 내 인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된다.
주변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소중한 관계를 유지하자.

친구 중에도 만날수록 괜찮은 친구가 있다. 누구보다 내 말을 귀담아듣고 내 마음을 헤아려주는 사람이다.

이런 친구는 몇명만 있어도 내 인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된다. 물론 친구는 많을수록 좋다. 하지만 이 가운데 진정한 친구가 얼마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만날수록 괜찮은 친구 특징 7가지를 적어봤다. 주변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소중한 관계를 유지하자. 진정한 친구가 없는 사람은 아무리 똑똑하고 돈이 많아도 불행할 수 밖에 없다.

1. 내 말을 귀담아 들어주는 친구

간혹 친구 앞에서 자기 말만 하는 사람이 있다. 자기 말만 하지 않는 게 진정한 대화다. 내 얘기를 경청하고 공감해줄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친구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2. 자기가 가장 힘들다고 말하지 않는 친구

세상에서 힘들지 않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하지만 본인이 가장 힘들다며 친구 앞에서 하소연하는 사람도 있다. 본인도 힘들겠지만 친구 사이라면 상대 마음을 먼저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3. 내 개인 취향을 존중해주는 친구

친구에게 자신의 취향을 강요하는 사람도 있다. 매운 음식을 싫어하는 친구에게 같이 가자고 말하는 경우도 있다. 친구는 서로의 취향을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

4. 부모님 안부를 종종 물어보는 친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의 가족까지 생각하는 사람은 진정한 친구다. "부모님 잘 계시지? 내 안부도 전해드리고" 이런 말을 종종 하는 친구라면 오랜 관계를 유지해도 좋다.

5. 말을 많이 하지 않아도 편안한 친구

진정한 친구는 말을 많이 나누고 오버 액션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늘 친근하고 편안하다. 일부러 '친한 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진한 우정은 말을 하지 않더라도 마음으로 전해진다.

6. 내가 우울할 때도 곁에 있어주는 친구

진정한 친구는 기쁜 순간만 함께 하지 않는다. 내가 우울하고 초래해 보일 때도 묵묵히 곁에 있어준다. 기쁘고 즐거운 순간만 함께 하자고 하는 사람은 '스쳐 가는 친구' 중 한 명일뿐이다.

7. 가끔 따끔한 충고도 하는 친구

감정풀이가 아니라 따끔한 충고는 애정이 있는 사람에게만 할 수 있다. 친구가 더 나아지고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끔한 충고를 하는 친구 말을 귀담아듣자.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