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대숲서 시작된 충남대 vs 충북대 교류전

2017-12-07 15:50

add remove print link

“요즘 연고전 시즌인데 너무 부럽다. 충북대도 충남대랑 남북전 했으면 좋겠다”

충남대학교와 충북대학교 간 스포츠교류전이 오는 9일과 17일 이틀간 열린다.

지난 5일 충남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충북대와 충남대 스포츠교류전 포스터가 올라왔다.

학배 - 학교 배틀의 모든 것 페이스북
학배 - 학교 배틀의 모든 것 페이스북

충북대학교에서 열리는 이 스포츠교류전에서 충남대·충북대 학생들은 축구와 배구, 농구 세 종목을 겨루게 된다.

이 교류전은 지난 9월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간 전통적인 스포츠교류전인 고연전이 한창 진행될 무렵 페이스북에서 나온 아이디어다.

지난 9월 23일 충북대학교 대나무숲에는 "요즘 연고전 시즌인데 너무 부럽다. 충북대도 충남대랑 남북전 했으면 좋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2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약 3300개 댓글이 달리며 인기를 끌었다.

#6138번째울림 요즘 연고전 시즌인데,, 너무 부럽네요 저희 충북대도 충남대랑 남북전 했으면 좋겠어요 내래 남대 간나새기들 다 조져버리갓어

충북대학교 대나무숲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9월 23일 토요일

비슷한 아이디어로 '수도전'도 있었다. 서울대와 한양대 학생들이 스포츠교류전을 펼치고 이를 '수도전'이라고 부르자는 내용이다.

이 아이디어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삼국지', '십자군전쟁', '사이버전', '경시대회' 등 다양한 대학 연합 축제 아이디어로 확산되었다. 그 중 실제로 개최된 축제가 이번 충남대와 충북대 간 스포츠교류전이다.

#30263번째사자후 대학끼리 연합해서 축제하면 진짜 재밌을 거 같아요 수도전 - 한양대 vs 서울대 삼국지 - 단국대 vs 동국대 vs 건국대 십자군전쟁 - 동국대 vs 카톨릭대 사이버전 - 서울디지털대 vs 서울...

한양대학교 대나무숲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0월 2일 월요일

#1535번째이야기 #학교 요즘 서울대vs한양대 수도전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덕성여대는 그런거 안 하나요? 뭐 동덕여대랑 해서 "덕+덕=떡전" 이나 근처 국민대랑 떡국 전이나..... 뭐 성신여대랑 성+성 = 썽전이나.... 예 죄송하게됐수다,,,, + 숙명여대 쑥떡전 도 있고....

덕성여대 대나무숲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0월 5일 목요일

앞서 한양대학교에서는 총학생회 선거 기간에 서울대와 '수도전'을 기획하겠다고 공약한 후보(선거운동본부)가 나왔으나 투표율 미달로 선거가 무산되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