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잡대 병원이 쇼한다고..." 이국종 교수가 석해균 선장 치료하고 들었던 모욕 발언

2017-12-07 17:20

add remove print link

"당시 의료계에서는 아주대 같은 '지잡대' 병원에서 별것도 아닌 환자를 데려다 쇼를 한다고 뒷이야기가 심했다"

뉴스1
뉴스1

이국종 아주대병원 교수(중증외상센터장)가 과거 "'지잡대'(지방대를 비하하는 말)가 쇼를 한다"는 모욕을 들었다고 털어놨다.

이국종 교수는 7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주체로 열린 '포용과 도전' 제 18 차 조찬세미나에 참석해 '권역외상센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이국종 교수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아덴만의 영웅' 석해균 선장 사진도 공개했다. 이 교수는 "당시 의료계에서는 아주대 같은 '지잡대' 병원에서 별것도 아닌 환자를 데려다 쇼를 한다고 뒷이야기가 심했다"고 토로했다.

이 교수는 "이 상태가 별것 아닌 것으로 보이나. 저는 아덴만 작전 때부터 이런 것에 너무 시달렸다. 이런 돌이 날아오면 지방 일개 병원은 죽는다"고 덧붙였다.

이 교수는 북한 귀순 병사를 치료한 과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교수는 "어떤 이유에서든 환자가 병원에 도착한 지 1시간이 넘어 수술방에 올라간다는 것은 한마디로 우리가 중동보다 못 하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국종 교수는 "다치면 30분 안에 수술방으로 가는 그런 나라에서 살기 위해 북한 병사가 귀순한 것 아니겠느냐. 정작 그 친구가 한국에서 노동하다 다쳤는데 수술까지 몇 시간이 걸리면 어떡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국종 교수는 중증외상전문진료 체계 구축 사업 예산이 늘어난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교수는 "정치권과 언론에서 예산을 만들어줘 굉장히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면서도 "의원들이 좋은 뜻에서 만들어줘도 밑으로 투영이 안된다"고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