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이 공개한 '굶어 죽어가는 북극곰' (영상)

2017-12-12 15:00

add remove print link

“나는 사람들이 그게 정말 어떤 모습인지 깨닫길 원합니다. 북극곰들은 굶어 죽을 것입니다”

유튜브, ' National Geographic'

지난 11일 미국 매체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얼음 없는 땅에서 굶고 있는 북극곰"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영상에는 북극곰 한 마리가 마른 대지에 주저앉아 있는 모습이 보였다. 북극곰은 굶주린 탓에 뼈와 살이 맞닿은 모습이었다. 네발로 힘겹게 땅을 딛고 일어난 북극곰은 먹을거리를 찾아 에스키모인들이 사는 마을 근처를 배회했다. 영양 상태 때문인지 북극곰은 뒷발 중 한쪽을 절고 있었다. 폐기름통 속에서 먹을거리를 발견한 북극곰은 입에 거품을 물며 까만 물체를 뜯어 먹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측은 기온이 오르고 빙하가 녹아감에 따라 북극곰들이 주식인 물개를 잡아먹을 공간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식량원을 잃고 굶주린 북극곰은 어쩔 수 없이 사람들이 사는 내륙을 배회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 영상은 사진작가 폴 니클랜(Paul Nicklen)이 지난여름 캐나다 북동부에 위치한 배핀섬(Baffin Island)을 탐사하던 도중 촬영한 것이다.

영상을 촬영한 폴은 캐나다 북부지방에서 자랐다. 그는 3000마리 이상의 북극곰을 봐 왔지만 영상에 찍힌 북극곰만큼 끔찍한 모습은 없었다고 매체에 밝혔다. 폴은 "우리는 그곳에 서서 울며 영상을 찍었습니다. 눈물이 두 뺨으로 흘러내렸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과학자들은 북극곰이 멸종할 거라고 말하는데, 나는 사람들이 그게 정말 어떤 모습인지 깨닫길 원합니다. 북극곰들은 굶어 죽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게 바로 굶어 죽어가는 북극곰 모습입니다"

그는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