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쓱 벗겨내니 매끈해짐” 조회 수 100만 넘은 '각질 제거' 영상

2017-12-12 16:20

add remove print link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각질 제거 영상이다.

Dermaplaning

Dermaplaning exfoliates the skin leaving it smooth and glowing.

Posted by INSIDER beauty on Monday, 11 December 2017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각질 제거 영상이다. 12일 오전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더 뷰티'에 올라온 영상으로, 오후 3시 기준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에는 남녀 여러 명이 등장한다. 이들 피부 곳곳에는 잔털과 각질이 가득했다. 영상은 '각질이 제거되고 있는' 이들 피부 특정 부위를 클로즈업해서 보여주고 있다.

각질 제거에는 '더마플래닝(Dermaplaning)'이 적용됐다. 피부과 등에서 시행되는 시술 기법으로, 외과용 메스로 피부 표면을 긁어내 (피부의) 솜털과 각질층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해당 기법은 리파이너리29 등 많은 매체에서도 소개됐다. 피부과 전문의 존퀼 챈트레이(Jonquille Chantrey)는 더마플래닝에 대해 "거칠고 건조한 피부, 얕은 여드름 상처가 있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주의사항도 있다. 피부과 전문의 안잘리 마토(Anjali Mahto)는 "지나치게 피부가 민감한 타입이라면 시술을 잘 견디지 못할 수도 있다. 습진이나 건선 등 염증성 피부 타입에도 적절하지 않다"고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