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눈사람도 차주세요” 눈사람 부순 학생이 비난받고 한 일 (feat. 서울대숲)

2017-12-19 18:00

add remove print link

“눈사람 글 제보잔데 글 쓴 분 너무 기여우셔서 저 지금 주것어요”

대숲 안녕하세요...! 저같은 성격나쁜 쓰레기가 이렇게 제보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 죄를 이실직고하기 위해 이렇게 제보드립니당...ㅠㅠ 몇 주 전 올라온 눈사람 글... 혹시 기억하시나요?? 네 정말...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상대방의 눈사람을 망가뜨린 한 학생이 귀여운 사과를 했다.

지난 19일 페이스북 페이지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 상대방 눈사람을 훼손한 한 학생의 사과문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저 같은 성격 나쁜 쓰레기가 이렇게 제보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 죄를 이실직고하기 위해 이렇게 제보 드립니다"라며 조심스럽게 운을 뗐다. 게시자는 "몇 주 전 눈사람 글 혹시 기억하시나요? 네. 정말 죄송합니다. 그때 그 눈사람 발로 찬 인성 망가진 사람이 저예요…"라고 본인을 소개했다.

그는 "진짜 정말 죄송합니다ㅠㅠㅠ 그땐 저도 제가 진짜 무슨 생각으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잠깐 미쳐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눈사람을 훼손자를 지적하는 대나무숲 게시물을 보고 게시자는 죄책감에 시달렸다고 했다.

게시자는 불편한 마음을 떨치기 위해 직접 눈사람을 만들었다고 했다. 게시자는 "오늘 학교에 눈이 이~따금이나 많이 왔더라고요! 사죄의 의미…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제 잘못을 조금이나마 뉘우치는 의미에서 그때 그 자리에 눈사람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게시자는 자신이 망가뜨린 눈사람의 주인에게 새 눈사람을 선물했다. 게시자는 "이렇게 한다고 눈사람 주인분의 마음이 풀리시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렇게라도 사과드리는 게 예의라고 생각해서 이렇게 제보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혹여나 아직 속상하신 마음이 있다면 본관 앞에 와서 이 눈사람을 차주세요…한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뀨…"라며 글을 맺었다.

게시물이 게재된 지 1시간 만에 훼손된 눈사람의 주인이 등장했다. 눈사람 주인은 "눈사람 글 제보잔데 글 쓴 분 너무 기여우셔서 저 지금 주것어요"라면서 "눈사람 만드신 건 아직 못 봤지만 사랑하고 제보자님도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요ㅠㅠ♥♥"라고 댓글을 남겼다.

대숲! 오늘 점심 먹기 전에 친구들이랑 같이 행정관 앞에 귀여운 눈사람을 만들었어요. 차가운 눈을 맨손으로 만지다 보니 빨갛게 붓고 아팠지만 즐거웠어요. 만들면서 "누가 부수면 어떡하지?ㅋㅋ" "서울대라고 인성 좋...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1월 28일 화요일

앞서 지난달 28일 이 페이지에는 눈사람을 무너뜨린 학생을 고발하는 글이 게시됐다. 해당 게시물 글쓴이는 "눈사람 목을 키 작은 나뭇가지 사이에 던져 놓으셨더라고요…!!! 너무 충격적인 방법이라 모두 할 말을 잃었어요…그분 정신세계가 궁금하네요…"라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