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일~” 오늘 '배그' 정식 버전 출시한다

2017-12-21 09:30

add remove print link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베타 버전 이후 9개월 만이다.

이하 펍지
이하 펍지

올해 최고 화제 게임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가 정식버전으로 출시된다. 게임 개발사 펍지는 21일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인 1.0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베타 버전(시험판) 이후 9개월 만이다.

정식 버전은 새로운 맵과 기능이 추가되고 사용자 환경도 바뀌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우선 '볼팅앤클라이밍' 기능을 도입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버튼 하나만 눌러도 지형지물을 넘을 수 있고 건물에 올라탈 수 있다. 이 기능은 초보자들이 어려워했던 '슈퍼점프' 기능을 대체한 것이다.

'킬캠' 기능도 생겨 자신이 어떤 총으로 어디서 날아온 총알에 맞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맵인 '미라마'도 선보인다. 사용자들은 사막 지역 특징을 잘 구현해낸 미라마에서 신규 차량 및 무기를 활용해 새로운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사용자 환경도 개선됐다. 화면 좌우상하에 어지럽게 배치돼 있던 팀원 체력, 미니맵 등 게임 정보를 한쪽으로 이동시켜 보기 편하게 정리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서 100명 중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경쟁을 벌이는 배틀로열 장르 게임이다. 12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2500만 장을 넘어섰다. 국산 게임이지만 전 세계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1.0 버전은 카카오게임즈 서버에도 적용되고 베타 버전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된다. 이미 구매한 사용자는 추가로 요금을 내지 않고 1.0 버전 패치를 업데이트하면 된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