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볼 말고 포스트잇!” 증강현실으로 포스트잇 붙여보자

2017-12-22 12:40

add remove print link

증강현실 기반 SNS는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홍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티키
스티키

증강현실로 이곳저곳에 포스트잇을 남겨보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게임 포켓몬고처럼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SNS '스티키(Sticky)'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앱은 내가 있는 장소에 글을 적어 가상 포스트잇을 붙일 수 있는 SNS다.

이용자는 앱을 실행해 카메라로 포스트잇을 남길 곳을 지정해 추억과 이야기를 남길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이 그 장소를 방문해 내가 남긴 포스트잇을 발견하면 댓글을 달아 소통할 수 있다.

이 앱은 커머스 측면에서도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정 지역을 방문한 사람은 식사 시간이 되면 앱을 실행해 주변을 둘러보며 근처 식당이 제공하는 쿠폰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식당을 이용한 후 남긴 리뷰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티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열었다. 22일부터 31일까지 "스티키랑 놀고 먹는 홍대 맛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티키랑 놀고 먹는 이벤트
구글 지도
구글 지도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스티키와 제휴를 맺은 홍대 7개 맛집을 찾아야 한다. 지도에 표시된 7개 지역 근처에서 앱을 실행한 후 미션이 적힌 분홍색 가상 포스트잇을 터치한다. 미션 포스트잇에 적힌 내용을 수행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상품권이나 서비스 메뉴 등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