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15가지

2017-12-23 22:30

add remove print link

꿈을 꾸는 동안 우리 몸은 일시적으로 마비상태가 된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내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바람 피우는 꿈을 꾸신 적 있나? 그런 꿈을 꾼 날이면 하루종일 괜히 기분이 좋지 않다. 이건 예지몽인 걸까?

다행히도 전문가들은 이런 꿈은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꾸는 꿈이라고 말한다. '꿈'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15가지다.

1. 꿈 전문가 로리 퀸 뢰벤버그에 의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 중 하나는 당신의 짝이 바람 피우는 꿈이며 반복적으로 꾸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2. 동물들도 꿈을 꾼다.

3. 꿈꾸는 동안 우리 몸은 일시적으로 마비상태가 된다. 우리가 깊은 수면 상태인 렘수면 상태가 되면 뇌는 더 활발히 활동하게 되고 나머지 부분은 마비가 된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꿈 속에서 하고 있는 동작을 취하는 등 예외적인 렘수면 상태가 되기도 한다.

4. 남녀 모두 꿈 속에서 오르가슴을 경험할 수 있다. 대부분 성적인 꿈을 꾸는 상황에서 경험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5. 여러 설문조사에서 약 70%의 응답자가 데자뷰 현상을 경험한 적 있다고 밝혔다. 예지몽을 믿는 사람은 63%~98%로 더 많게 나타났다.

6.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인생에서 꿈 꾸는 데에 6년을 소비한다.

7. 자신이 알고 있는 얼굴들만 꿈에 등장할 수 있다.

8. 앞을 볼 수 없는 사람들도 꿈을 꾼다. 태어날 때부터 앞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특정한 이미지를 볼 순 없지만 그들은 후각, 소리, 감정 등이 생생하게 담긴 꿈을 꾼다. 후천적으로 시력을 잃은 사람들은 이미지도 꿈에서 볼 수 있다.

9. 꿈은 상징적이다. 예를 들면 심리적으로 당신이 상처받기 쉬운 상태일 때 발가벗고 있는 꿈 등을 꾸게 된다.

10. 과학자들은 코를 골면서 동시에 꿈을 꿀 수는 없다고 밝혔다.

11. 모든 꿈에 우리가 평소에 보는 것 같이 다양한 색깔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컬러로 꾸지 않는 꿈도 있다)

12. 불안감은 꿈 속에서 우리가 겪는 가장 흔한 감정이다.

13. 남녀는 비슷한 횟수로 성적인 내용의 꿈을 꾼다.

14. 벌켈리 박사에 따르면 직장 책상 앞, 차에서도 심지어 아이 축구경기 관람 도중에도 꿈을 꿀 수 있다. 잠을 자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꾸는 꿈(Wakeful dream)이며 당신의 상상에 집중하면 쉽게 꿀 수 있다.

15. 담배를 오랫동안 피웠다가 끊은 사람들은 더 생생하게 꿈을 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대부분의 꿈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죄책감, 공포 등 부정적인 감정들을 느낀다. 이는 금단 현상 중 하나로 꼽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