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부 고씨 휴대전화에는 딸 준희양 사진이 단 한 장도 없다

2017-12-25 18:10

add remove print link

친부 고씨와 내연녀 이씨, 김씨 모두 지난달 14일 휴대전화를 바꾼 정황도 확인했다.

고준희양 사진/ 이하 연합뉴스
고준희양 사진/ 이하 연합뉴스

(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전북 전주에서 실종된 고준희(5)양 친부 휴대전화에는 딸 사진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25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2일 준희양 친부 고모(36)씨와 내연녀 이모(35·여)씨, 이씨의 어머니 김모(61·여)씨의 주택과 차량을 압수수색 했다.

경찰은 수색 과정에서 확보한 이들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디지털 포렌식(디지털 저장 매체에 남은 정보를 분석) 기법으로 조사했다.

조사결과 친부 고씨 휴대전화에는 딸 준희양의 사진이 단 한 장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준희양 실종 전단에 쓰인 사진도 내연녀 이씨가 지난 2월 촬영한 사진을 경찰에 제공한 것으로 밝혀졌다.

준희양을 반년 넘게 맡아 기른 이씨 어머니 김씨의 휴대전화에도 준희양 사진은 없었다.

실종 전단
실종 전단

경찰은 조사를 통해 친부 고씨와 내연녀 이씨, 김씨 모두 지난달 14일 휴대전화를 바꾼 정황도 확인했다.

이들은 갑자기 휴대전화를 바꾼 경위를 묻는 경찰 질문에 "스마트폰을 바꿀 때도 됐고 보조금을 준다는 판매원 말에 새로 개통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수색 과정에서 밝혀진 이러한 정황을 통해 준희양의 정확한 실종 시점이 당초 알려진 것보다 훨씬 이전일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내연녀 이씨는 "지난달 18일부터 준희가 안 보인다"며 경찰에 실종신고를 접수했으나 8월 30일 이후 준희양을 목격한 주민은 등장하지 않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준희양이 최근 실종됐다는 것은 오로지 가족들의 진술"이라며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준희양 실종 시점과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