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낭비를 하네, 인스타그램 속에서” 아이유가 부른 딘 신곡 (영상)

2017-12-27 10:10

add remove print link

딘은 싱글 앨범 '인스타그램(instagram)'을 발매했다.

DEAN-instagram

이지금(@dlwlrma)님의 공유 게시물님,

가수 아이유(이지은·24)가 인스타그램을 소재로 노래를 불렀다.

지난 26일 아이유는 본인 인스타그램에 가수 딘(권혁·25) 신곡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딘 신곡 제목은 '인스타그램'이다. 늦은 밤 남 인스타그램을 구경하다 우울해진 마음을 묘사한 노래다.

영상은 어두운 공간에서 촬영됐다. 전주가 흘러나왔다. 아이유는 카메라를 한 번 쳐다본 후 입을 뗐다. '내일이 올 걸 아는데 / 난 핸드폰을 놓지 못해 / 잠은 올 생각이 없대 / 다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하네'라는 가사가 흘러나왔다.

후렴구에서 아이유는 노래 속 화자 감정에 이입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눈을 감고 생각에 잠기는 듯한 표정을 짓기도 했다.

아이유가 올린 영상은 게재 12시간 만에 '좋아요' 34만여 개를 넘겼다. 아이유 음색과 감정 이입을 칭찬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이날 딘은 싱글 앨범 '인스타그램(instagram)'을 발매했다. 딘은 본인 인스타그램에 곡 작업 배경을 공개했다.

딘은 "자기 전에 침대에 누워 인스타그램을 할 때 왠지 모르게 답답하고 우울한 순간이 많았다"라고 말했다. 딘은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좋아하고 동경하는 사람들을 볼 때, 하물며 지인들을 볼 때도 내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라고 덧붙였다.

딘은 "이 곡이 위로나 해결 방법을 주지는 않는다. 지금 나도 너처럼 힘들고 파도 같은 삶을 살고 있다고 옆에서 울어주는 친구처럼 느껴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새싱글 'instagram' 발매되었습니다 ⚡️ artwork by @entfnun / @you.will.knovv 그럴때가 많았어요 자기 전에 침대에 누워 인스타그램을 할 때 왠지 모르게 답답하고 우울해지는 순간 2017년의 저를 돌아보며 발견한 게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제가 좋아하고, 멋있어하고, 동경하는 사람들을 볼 때, 하물며 지인들을 볼때도 그들과 나를 번갈아보며 제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걸요 나도 내일은 뭔가 해야하는데, 나도 나아져야하는데, 더 잘해야하는데, 저 별의 별 사람들 속에 별 거 아닌 사람이 되버리는 기분이 들 때 하물며 수많은 지인, 친구 들 사이 속에서 외로움을 느낄때, 좋아요, 댓글들, 다이렉트 메세지, 어느 순간 반쪽 짜리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 그 속에 진짜 나를 온전히 아는 사람이 없다 느껴질 때. 이 노래를 들어주세요 연말과 크리스마스로 세상이 가장 밝을 시기에 조금 어두운 곡을 내게 됬어요 모두 알다시피 가장 밝을때가 가장 어둡기도 하잖아요 사실 이 곡은 어떠한 위로나 해결방법을 주는 그런 곡은 아니지만, 지금 나도 너처럼 힘들고 파도같은 삶을 살고있다고 옆에서 울어주는 친구 같은 곡이 됬으면 좋겠네요 이 노래의 길을 깔아준 jusen, 기타세션을 도와준 밴드 새소년의 소윤이, 같이 몇 달간 밤낮으로 늦게까지 고생한 reone형, twotriplex형, miso, chekparren. 그리고 you.will.knovv 식구들 그리고 이 곡이 나올 수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을 비롯해 이 곡을 듣고 계신 분들 올 한 해 모두 수고했어요 주위를 둘러보기 전에 자신을 먼저 안아주세요 RVNG.

dean trbl" • fluenza"(@deantrbl)님의 공유 게시물님,

27일 오전 9시 딘 신곡 '인스타그램'은 멜론, 네이버 뮤직 등에서 음원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DEAN trbl'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