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B국민카드

“이런 기능도 있어?” 신용카드 앱 100% 활용하는 꿀팁

2017-12-28 11:00

add remove print link

“할인되는 신용 카드가 어딨지? ㅠㅠ”오래간만에 문화생활을 즐기러 친구와 찾아간 영화관

“할인되는 신용 카드가 어딨지? ㅠㅠ”

giphy
giphy

오래간만에 문화생활을 즐기러 친구와 찾아간 영화관. 영화 제목과 시간을 고르고 결제를 해야 하는 순간! 영화관 직원이 묻는다.

‘할인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있으세요??’

분명히 영화관 할인이 된다고 해서 만든 카드가 있었는데 도무지 그게 어떤 카든지 모르겠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만한 순간이다. 딱히 떠오르는 방법이 없다. 카드 혜택을 하나하나 외워서 다닐 수도 없고…

이때 활용할 수 있는 팁이 있다. 카드사가 만든 앱을 쓰면 된다. KB국민카드가 내놓은 모바일 앱이 그 대표적인 예다.

이하 KB국민카드
이하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모바일앱은 내가 누릴 수 있는 카드 혜택을 하나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것저것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앱 하나로 카드별 혜택정보, 결제내역 등 카드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다.

KB국민카드 모바일앱에는 이외에도 숨겨진 비밀처럼 다양한 기능들이 담겨 있다.

2016년 소멸한 카드포인트가 1500억 원?

카드 포인트 한 번에 확인하고 사용하기

‘내 카드 포인트, 지금 몇 점이지?’

늘 궁금했지만 어디서 확인해야 할지 몰라서 놓치기 일쑤였던 카드 포인트. KB국민카드 모바일앱에서는 클릭 한 번만 하면 금방 확인할 수 있다. ‘혜택’ 메뉴로 들어가면 지금까지 모은 포인트는 물론 이달에 받은 혜택 내역까지 볼 수 있다.

포인트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앱에서는 카드대금결제, 선물하기, 선불카드 충전, 연회비 지불, 금융거래 수수료, 포인트리 쇼핑, 항공 마일리지 전환, 현금 캐시백 등 12가지 카드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금 캐시백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다. 신용카드는 3만점 이상, 체크카드는 1만점 이상 모으면 현금을 계좌에 입금해준다. 동전 한 푼이 아쉬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포인트리 쇼핑은 적립된 포인트로 가맹점에서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다. 1점부터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지마켓, 옥션, 11번가, 교보문고, 신세계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놓치기 쉬운 할인 정보 한눈에

KB국민카드 모바일앱에서는 할인 정보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벤트’와 ‘쇼핑할인’ 메뉴로 들어가면 각종 할인 정보가 나온다. 11번가, SSG몰 등 온라인 쇼핑샵에서 진행되는 할인· 무이자 이벤트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테마파크, 주유소, 레스토랑 등의 할인·캐시백 이벤트도 한 번에 모아서 보여준다.

‘스타샵’ 메뉴에서는 스마트폰의 GPS 정보 기반으로 스타샵 가맹점을 가까운 순서대로 안내해준다. 가맹점 별로 포인트 적립률도 알 수 있다. 카드 포인트를 적립해 알뜰한 소비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하다.

알뜰한 생활 도와주는 소비 습관 분석

“완전 그레잇!”

“속상 스튜핏!”

김생민 씨가 영수증을 보고 팩트 폭력을 사정없이 날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KB국민카드 모바일앱을 사용하면 김생민 씨의 도움이 없어도 소비 습관을 파악할 수 있다.

앱에는 월별, 업종별 소비 리포트가 있어 쇼핑 및 전자상거래, 생활요금, 외식, 공연 등 카테고리별 지출액을 한눈에 보여준다. 리포트를 보며 소비 습관을 반성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B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카드승인내역을 앱 푸시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문자로 받을 경우 드는 수수료 300원을 아낄 수 있는 셈이다.

KB국민카드 고객이라면 모바일앱으로 똑똑한 소비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할인 정보와 수수료 무료 혜택까지 빠짐없이 챙겨보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