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OO'으로 불리던 외국인 교수, 노인 연쇄 실종사건 용의자였다”

2017-12-29 12:2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8일 JTBC '뉴스룸'이 보도한 내용이다.

이하 JTBC '뉴스룸'
이하 JTBC '뉴스룸'

평판 좋던 외국인 교수의 어두운 과거가 드러났다.

지난 28일 JTBC '뉴스룸'은 학생들에게 좋은 평을 받던 한 외국인 교수가 모국에서 '노인 연쇄 실종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사실을 단독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 교수는 1998년 캐나다 토론토 인근 마을에서 일어난 '노인 4명 연쇄 실종 사건'의 용의자다.

지난 9월 캐나다 공영방송의 한 탐사프로그램은 노인들이 살고 있던 양로원 운영자 4남매를 용의자로 지목했다.

'란(Laan)'이라는 성을 가진 이들은 사건 발생 이후 실종 신고를 하지 않고, 이들의 연금까지 가로챘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4남매 중 막내가 한국서 교수로 재직 중이라고 밝혔다.

란 교수는 2006년 한국에 들어와 영어 강사로 일하다, 3년 전 삼육대 조교수로 임용됐다. 한 삼육대 학생은 "'갓OO' 이런 말이 나돌 정도로 진짜 좋은 교수님이라고…평판이 좋았어요"라고 매체에 전했다.

란 교수는 모국에서 양로원 노인 연금을 가로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삼육대 측은 란 교수가 제출한 서류에서 이러한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학교 측은 논란이 커지자 이달 초 란 교수의 수업을 중단한 데 이어 계약도 해지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2013년에는 미국에서 미성년자 성폭행을 저지른 뒤 한국으로 도피해 8년간 영어 강사로 활동한 외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외국인은 2003년 8월부터 10월까지 미국 켄터키주에서 친족 관계의 미성년 여아 1명을 4차례 성폭행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