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VS 고양이'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려주는 사진

2018-01-03 11:50

add remove print link

평생 함께할 반려동물을 선택해야 한다면 고양이가 좋을까 아니면 강아지가 좋을까?

평생 함께할 반려동물을 선택해야 한다면 고양이가 좋을까 아니면 강아지가 좋을까?

당신이 고양이와 강아지 중에서 무얼 더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최근 미국 매체 리더스 다이제스트는 우크라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베로니카 코쿠리나(Veronika Kokurina)가 만든 이미지를 소개했다.

그림은 '고양이 VS 강아지'라는 어려운 고민을 해결하게 해준다. 그림을 보고 무엇이 먼저 머릿속에 떠오르는지 확인하면 된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이 이미지는 보는 방법에 따라 강아지 또는 고양이 두 마리로 보인다. 강아지가 먼저 떠올랐다면 강아지를 좋아하는 것이다.

그림은 당신이 인간관계를 맺는 방식에 대해서도 간단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그림은 심리 검사 방법인 로르샤흐 테스트와 유사하게 만들어졌다. 로르샤흐 테스트는 모호한 형태의 이미지를 이용해 그 사람의 성격과 심리 상태를 진단하는 방법이다.

만약 그림에서 강아지를 봤다면 당신은 인간관계에서 신실함과 따뜻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해하면 스스로 행복을 느낀다. 매일 파트너를 행복하게 해줌으로써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또 인간관계에서 여러 번 배신을 당한 경험이 있음에도 여전히 진정한 사랑을 믿는다.

이 유형의 사람이 개선해야 하는 점은 관계를 완전히 통제하려고 노력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긴장을 풀고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베풀 기회를 줄 필요가 있다.

반면 그림에서 고양이 두 마리를 봤다면 당신은 관계에서 상호 존중과 서로에 대한 관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관심과 애정을 베풀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을 선택한다. 이 때문에 아는 사람이 많더라도 소수의 사람들과만 친한 관계를 유지한다. 처음에는 사람을 믿지 않지만, 한 번 믿기 시작하면 가능한 모든 것을 해주기 위해 노력한다.

이 유형의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더 많은 사람에게 자신에게 접근할 기회를 주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불완전하며 실수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