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여자 머리색

2019-04-02 19:20

add remove print link

남성이 여성의 매력을 판단하는 데 머리 색이 영향을 줄 수 있다.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밝은 색으로 염색을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최근 연구 결과를 인용해 남성이 여성의 매력을 판단하는 데 머리 색이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 아우구스부르크 대학교 연구진은 여성의 머리 색깔이 남성에게 어떻게 인식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했다. 연구진은 남성 참가자 110명에게 컴퓨터로 만든 금발, 갈색, 검은색 머리 여성 사진을 보여주고 매력도를 평가하게 했다.

그 결과 대다수 남성들은 밝은 색 머리를 한 여성을 어두운색 머리를 한 여성보다 더 젊고 매력적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남성들은 금발이나 갈색 머리를 한 여성을 검은색 머리를 한 여성보다 로맨틱한 파트너이자 부모로서 더 잠재력이 크다고 간주했다.

연구진은 "이 결과는 남성이 모발 색깔과 길이 같은 특성에 기초해 바람직한 관계와 양육 가능성에 관해 여성에 대해 판단을 내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말했다.

머리 색과 매력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프랑스 심리학자 니콜라스 구겐은 금발 여성이 남성들에게 가장 많은 구애를 받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그가 나이트클럽에서 각기 다른 4가지 색 가발로 실험을 한 결과, 금발 가발을 착용한 여성에게는 남성은 127명이 접근했으며, 갈색 가발 여성은 84명, 검은색 가발 여성은 82명, 빨간색 가발 여성은 29명이 접근했다고 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