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 기른 이색 반려동물 10선

2018-08-17 23:30

add remove print link

반려동물을 보유한 가구 중 개와 고양이 외 다른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1.4%였다.

반려동물, 애완동물에 대한 인식이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로 변하면서 생겨난 용어다.

지난해 12월 농림축산검역본부가 발표한 '2017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28.1%가 반려동물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 보유 가구 수는 약 593만 가구로 추정됐다.

가장 많이 기르는 반려동물은 강아지였다. 반려동물을 보유한 가구 중 강아지를 기르는 가구는 24.1%였다. 이 밖에 고양이는 6.3%, 개와 고양이 외 다른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1.4%였다.

조류나 곤충, 어류 등 적은 숫자지만 예전에 기르지 않았던 동물들을 반려동물로 받아들이는 숫자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색 반려동물을 기른 연예인을 모았다.

1. 노홍철(38) ♥ 당나귀(홍키)

이하 노홍철 인스타그램
이하 노홍철 인스타그램

방송인 노홍철 씨는 지난해 3월 MBC FM4U '굿모닝FM 노홍철입니다'에서 "오늘부터 당나귀와 동거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노홍철 씨는 서울 용산구 해방촌에서 운영하는 책방 앞마당에서 반려 당나귀 '홍키'를 기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6월 노 씨는 방송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당나귀 교육이수 수료증을 받은 사실도 공개했다. 그는 홍키와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오고 있다.

2. 양현석(47) ♥ 닭(꼬뭉이)

이하 SBS 'K팝스타 시즌6-더 라스트 찬스'
이하 SBS 'K팝스타 시즌6-더 라스트 찬스'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 씨는 지난해 4월 SBS 'K팝스타 시즌6-더 라스트 찬스'에서 자신이 키우는 반려 닭 '꼬뭉이'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양현석 씨는 "딸이 키우는 병아리가 닭이 됐다. 그래서 어떻게 하기가 뭐해서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닭은 아침에 운다는데 얘는 24시간 운다. 아마 방송에 닭을 데리고 나온 사람은 내가 처음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3. 박수홍(47) ♥ 플라워혼(뽕돌이)

이하 SBS '미운 우리 새끼'
이하 SBS '미운 우리 새끼'

플라워혼은 금붕어 종류와 대형어종인 남미 시클리드종이 교배해 나온 희귀 물고기다. 주인을 잘 따른다고 하여 '워터독(물강아지)'이란 별명을 가졌다. 박수홍 씨는 지난해 5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반려 물고기 '뽕돌이'와 함께 플라워혼 전용 민물 어항을 구매했다. 박 씨는 이후 자택에서 '뽕돌이'를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아웃사이더(신옥철·34) ♥ 보아뱀(실바), 비어디드드래곤(대박이와 건강이), 설가타육지거북(왕건이와 왕비), 별거북이(피두) 등 파충류

보아뱀(실바) / 이하 SBS '한밤의 TV연예'
보아뱀(실바) / 이하 SBS '한밤의 TV연예'
비어디드 드래곤(대박이와 건강이)
비어디드 드래곤(대박이와 건강이)
설가타 육지거북(왕건이와 왕비)
설가타 육지거북(왕건이와 왕비)
별거북이(피두)
별거북이(피두)

지난 2016년 2월 래퍼 아웃사이더는 SBS '한밤의 TV연예'에 출연해 자신이 기르는 파충류 반려동물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아웃사이더는 "군대 전역하고 그다음부터 제가 좀 힘든 시간이 있었어요. 사람한테 많이 치이고 상처를 받았던 시기에 일방적으로 내가 사랑을 줄 수 있는, 그래서 돌아오지 않더라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그러다가 오히려 생소한 이 파충류를 처음 접하게 된 거예요"라고 말했다.

5. 이영아(33) ♥ 빨판상어

이하 KBS '해피투게더3'
이하 KBS '해피투게더3'

지난 2015년 2월 배우 이영아 씨는 KBS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자신이 키우던 빨판상어와 이별한 사실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아 씨는 "빨판상어는 오징어를 얼려서 줘야 한다. 먹이도 먹이지만, 관리비용이 만만치 않다. 아크릴로 큰 어항을 만들고, 바닷물도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씨는 경제적 문제로 이 빨판상어를 수족관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6. 류세라(30) ♥ 우파루파

My little wish for my girl is that one day she becomes a dragon so i could ride and we fly together. But It ain't gonna happen.. So sad..

Sera Ryu(@ryuserasera)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룹 나인뮤지스 멤버 류세라 씨는 지난 2015년 개인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기르는 우파루파 영상을 게시했다. 우파루파는 멕시코 중부 호히밀코 호에 서식하는 점박이 도롱뇽이다.

게시물에서 류 씨는 "제 작은 소원은 그녀(우파루파)가 용이 돼서 제가 그녀 위에 올라타 날아가는 거에요. 하지만 그럴일은 없겠죠. 슬프네요"라고 적었다.

7. 김제동(43) ♥ 달팽이

이하 강풀 트위터
이하 강풀 트위터

방송인 김제동 씨는 2011년 6월 만화가 강풀로 부터 달팽이 두 마리를 선물 받았다. 당시 강풀은 자신 트위터에 달팽이를 선물받은 김제동 씨 사진을 게시했다. 게시물에서 강풀은 "입양 보냈다. 좋단다. 달팽이 자웅동체인데"라고 적었다.

그는 같은해 12월 KBS '1대 100에' 출연해 자신이 기르는 달팽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김 씨는 "아침마다 달팽이 산책을 시킨다. 내려놓고 나는 가만히 두 시간 동안 지켜보면 습한 날씨 때는 달팽이 혼자서 굉장히 많이 움직인다"고 말했다.

8. 미르(방철용·26) ♥ 뱀

SBS '좋은 아침'
SBS '좋은 아침'
MBC '세바퀴-친구 찾기'
MBC '세바퀴-친구 찾기'

지난 2013년 SBS '좋은 아침'에서는 그룹 엠블랙 멤버 지오가 기르는 뱀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미르는 "이번 음반(5집) 재킷 촬영할 때 뱀과 함께 촬영했다. 저는 지금 뱀을 키우고 있어서 뱀에 대한 거부감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지난 2015년 미르는 MBC '세바퀴-친구 찾기'에 출연해 자신이 키우는 뱀에 얽힌 일화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미르는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애완용 뱀이 제 옆에서 몸을 쭉 펴고 누워있더라"면서 "뱀은 먹잇감의 길이를 잴 때 몸을 쭉 펴서 길이를 재는 습성이 있다"고 말했다.

9. 박윤배 ♥ 전갈(길우)

KBS '여유만만'
KBS '여유만만'

배우 박윤배 씨는 2011년 KBS '여유만만'에 출연해 자신이 기르는 전갈 '길우'를 소개했다. 박 씨는 열대 동물인 전갈 '길우'를 위해 전용 전기장판을 마련하고 먹이인 귀뚜라미를 직접 키우는 모습도 보였다. 자신 등에 전갈 문양의 문신을 새길 정도로 각별한 애정을 보였던 박 씨는 지난 2013년 길우를 떠나보냈다.

10. 태일(이태일·27) ♥ 열대어

tvN '명단공개'
tvN '명단공개'
그룹 블락비 멤버 태일은 지난해 3월 tvN '명단공개'에 출연해 자신이 기르는 열대어를 공개했다. 2009년 태일의 큰 어머니가 미국 여행을 떠나며 열대어 세 마리를 맡기고 가면서 태일은 열대어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그는 현재 열대어를 위한 수족관을 만들기 위해 월세방까지 얻었다. 이 방 수족관에는 600여 마리의 열대어가 살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