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987' 보고 뒤돌아 서서 펑펑 울고 있는 강동원 (영상)

2018-01-07 16:0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강동원 씨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자신이 출연한 영화를 관람했다.

대통령님 말씀 잘하심ㅠ 김윤석 배우님 목소리ㅠ 강동원 배우님 눈물 훔치심ㅠㅠ #1987 #인사말씀 #죄다1분이넘네ㅠ #그나마짤막하게 #문재인 #대통령 #김윤석 #강동원

TAEK(@aircorea_99)님의 공유 게시물님,

배우 강동원 씨가 7일 자신이 출연한 영화 '1987'을 관람한 뒤 한없이 펑펑 눈물을 흘렸다. 한 SNS 이용자는 당시 장면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이날 오전 서울 용산 CGV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영화 '1987' 출연 배우, 감독, 6월 민주항쟁 당사자들이 영화를 함께 보는 행사가 열렸다.

영화를 관람한 뒤 문재인 대통령은 무대에 올라 소감을 말했다. 이때 함께 나온 배우 강동원 씨는 뒤돌아 서서 한없이 눈물을 흘렸다. 강 씨는 안경을 벗고 손으로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강동원 씨가 한없이 울자 누군가가 무대에 티슈를 놓아두기도 했다.

마음을 추스린 강동원 씨는 마이크를 잡고 "이 영화를 준비하면서 '참 내가 지금 이렇게 잘 살고 있는 게 많은 빚을 지고 있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강 씨는 이어 "그 빚을 조금이라도 갚을 수 있다는 심정으로 참여한 건데 아직도 마음이 많이 아프고... 아무튼 열심히 앞으로 좋은 영화 찍으면서 보답하려고 한다"고 했다.

강동원 씨는 영화 '1987'에서 주인공인 고 이한열 열사 역을 맡았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날 영화를 관람한 뒤 "(저도) 영화 보는 내내 울면서 아주 뭉클한 마음으로 영화를 봤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