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감빵생활'서 전해진 '카이스트 표 비빔면' 레시피 (영상)

2018-01-11 08:50

add remove print link

“아듀 쉽지, 먼저 면발을 사이다에다가 30분을 불려, 그럼 아주 달콤한 면발이 되지”

곰TV,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감빵'에서 특제 비빔면 레시피가 전해졌다.

지난 10일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문래동 카이스트' 강철두(박호산 씨)가 교도소 수감실에서 비빔면을 만들어 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하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하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날 방송에서 강철두는 서부교도소 '2상6(수감실 번호)방' 동료 재소자들에게 "비빔면 먹을 따람(사람)?"이라고 물었다. 시중 비빔면이 없는 수감실 안에서 강철두는 구비된 재료로 비빔면 6인분을 뚝딱 만들어 냈다.

김민철(최무성 씨)은 "우와 라면한테 무슨 짓을 한기고?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네"라고 말했다. '2상6방' 식구들은 일제히 어떻게 만든 것이냐며 강철두에게 물었다.

강철두는 '문래동 카이스트 표 특제 비빔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강철두는 "아듀 쉽지, 먼저 면발을 사이다에다가 30분을 불려, 그럼 아주 달콤한 면발이 되지"라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이 양념장. 라면 스프, 건더기 스프, 매실차 그리고 사이다 세 스푼을 넣고, 마지막에 화룡점정으로 요 참기름을 3분의 2스푼을 넣는거야. 이것이 바로 문래동에 전해져 내려오는 카이스트 표 특제 양념 비빔장. 장. 장. 장"이라고 덧붙였다.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씨)은 "진짜 손재주 하나는 예술이네요"라며 박수쳤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