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씨엘) “한국어 배운 적 없다. YG가서 검정고시봤다”

2018-01-12 08:20

add remove print link

CL은 “난 제대로 할 줄 아는 말이 하나도 없다. 0개 국어다”라고 말했다.

가수 CL(이채린·26)이 자신을 둘러싼 편견에 놀라 해명했다.

CL은 지난 11일 방송된 tvN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에서 자신을 향한 오해를 해명했다.

곰TV, tvN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

그는 함께 일한 지 1년 반쯤 된 매니저와 함께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저를 실제로 봤을 때 전에 생각하던 제 모습과 차이가 있냐"고 물었다. 매니저가 "있었다"고 하자, CL은 깜짝 놀라며 "어떤 게 있냐"고 캐물었다.

이하 tvN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
이하 tvN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

매니저는 "채린 씨(CL)가 '클럽에서 매일 볼 수 있는 언니'인 줄 알았는데, 건전한 집순이였다"고 말했다. CL은 "평소 그렇게 놀면, 무대에서 폭발할 수 없다"며 "(내 실제 모습은) 완전 정반대"라고 말했다.

두번째 편견은 영어 사용에 대한 내용이었다. 매니저는 "채린 씨가 한국말을 잘 해서 정규 교육을 받은 줄 알지 않냐"며 "인스타그램에 영어로만 올려서 잘 전달이 안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CL은 "왜냐면 난 한국말을 제대로 배운 적이 없다. 나중에 한국에서 데뷔하기로 해서 기본은 알려고 검정고시를 봤다"고 말했다.

CL이 나온 영상을 지켜보던 동료 산다라박(33)은 "그래서 (CL이) 영어로 말할 때 더 편하게 느낀다"고 덧붙였다.

CL은 "난 제대로 할 줄 아는 말이 하나도 없다. 0개 국어다"라고 말했다.

CL은 서울에서 태어나 두 살 이후 아버지를 따라 일본과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살며 국제학교에 다녔다. 그는 지난 2009년 그룹 2NE1 '롤리팝'으로 데뷔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