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부터 이하이까지” 화제 모은 연말연시 시상식 무대 14선

2018-01-12 15:50

add remove print link

'MAMA'부터 '골든디스크'까지 연말연시를 꽉 채운 무대를 모았다.

연말연시가 되면 TV는 여러 시상식과 연말 무대로 채워진다. 2017년 말과 2018년 초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기에 등장했던 화제의 무대들을 모아봤다. 지난해 11월 25일부터 열린 Mnet 'MAMA'부터 지난 11일 마무리된 '골든디스크 시상식'까지, 국내외 시상식을 총망라했다.

1. 'MAMA 인 재팬' - 보아 'Only One' (Feat. 워너원 황민현)

곰TV, Mnet '2017 MAMA in Japan'

워너원 황민현 씨는 '온리 원(Only One)' 무대에 올라 보아와 호흡을 맞췄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국민 프로듀서 대표였던 보아와 연습생이었던 황민현 씨가 무대에서 가수 선후배로 다시 만나 화제가 됐다. 12일 기준 112만 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

2. 'MAMA 인 홍콩' - 선미 '가시나' & 태민 '무브(Move)'

이하 곰TV, Mnet '2017 MAMA in Hongkong'

2017년 가장 화제를 모은 여성 솔로 선미와 남성 솔로 태민이 무대에서 만났다. 두 사람은 '가시나'와 '무브'를 함께 추며 색다른 무대를 펼쳤다. '무브' 영상은 66만 회, '가시나'는 43만 회 조회 수를 기록했다.

3. 멜론 뮤직 어워드 - 나하은

유튜브, 어썸하은 [Awesome Haeun]

유튜브 스타 나하은 양은 지난달 2일 열린 '2017 멜론 뮤직 어워드'에 특별 출연해 댄스 부문 후보를 소개했다. 엑소,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등 후보곡 춤을 직접 추며 완벽한 춤 실력을 뽐냈다. 나하은 양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은 12일 기준 조회 수 670만 회를 돌파했다.

4. 멜론 뮤직 어워드 현아 - 'Lip & Hip'

유튜브, K-Pop Awards

현아는 '2017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립 앤 힙(Lip & Hip)'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현아는 파격적인 섹시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공연 영상은 12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310만 회를 기록했다.

5. 멜론 뮤직 어워드 - 박효신 '야생화'

유튜브, 1theK (원더케이)

박효신 씨는 '스테이지 오브 이어(Stage of Year)' 상을 수상했다. 그는 정식 무대에 오르지는 않았으나 수상 소감을 전하며 '야생화'를 짧게 무반주로 불러 큰 화제를 모았다. 박효신 씨 노래를 듣고 감격한 후배 가수들 리액션 영상도 덩달아 화제가 됐다.

유튜브, hiro

6. SBS 가요대전 - 유희열 & 아이유 '내 사랑 내 곁에'

이하 곰TV, SBS '2017 가요대전'

지난달 25일 방송된 SBS '가요대전'에서는 MC 유희열 씨와 아이유의 콜라보 무대가 공개됐다. 고 김현식 씨의 '내 사랑 내 곁에'를 감성적으로 재해석해 많은 감동을 안겼다.

7. SBS 가요대전 - 위너 '하루하루'

위너는 소속사 선배 빅뱅의 히트곡 '하루하루'를 2017년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세련된 편곡으로 호평을 받았다. '하루하루' 무대는 '가요대전'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8. KBS 가요대축제 - 트와이스 'Heart Shaker'

곰TV, KBS2 '2017 KBS 가요대축제'

트와이스는 지난달 29일 KBS '가요대축제'에서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트와이스 멤버들은 검은 의상을 입고 성숙한 느낌을 뽐내 색다른 느낌을 선사했다. 트와이스 무대는 유튜브에서 249만 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

9. KBS 연기대상 - 딘딘 'Must Be The Money'

곰TV, KBS '2017 KBS 연기대상'

딘딘은 지난달 31일 열린 KBS '연기대상' 2부에서 드라마 '김과장' OST인 '머스트 비 더 머니(Must Be The Money)' 무대를 선보였다. 배우들 사이에서 등장한 그는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이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10. MBC 가요대제전 - 아스트로 '니가 불어와'

이하 곰TV, MBC '2017 MBC 가요대제전'

지난달 31일 열린 MBC '가요대제전'은 팬과 함께 하는 콘셉트로 펼쳐졌다. 아스트로 팬들은 '니가 불어와' 무대를 선보이는 아스트로 멤버들 뒤에서 카드섹션을 준비했다. 아스트로 팬들은 완벽한 호흡으로 '아스트로' 등 글자를 만들어내 감탄을 샀다.

11. MBC 가요대제전 - 빅스 '도원경'

빅스는 '도원경' 무대에 올라 동양풍 의상과 부채로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 색다른 모습으로 높은 화제성을 모은 빅스는 지난 6일 MBC '음악중심'에 특별 출연해 '도원경' 무대를 재현했다. '도원경'영상은 12일 기준 217만 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12. 가요대제전 - 방탄소년단 '고민보다 GO'

방탄소년단은 깜찍한 의상을 입고 팬들을 위한 '고민보다 GO' 무대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옷 속, 장갑 속, 신발 밑 등에 숨긴 하트를 꺼내며 팬들에게 사랑을 전했다. '욜로'와 '탕진잼'이 반복되는 중독성 넘치는 가사와 귀여운 춤이 화제를 모았다.

13. 골든 디스크 - 이하이 '한숨'

이하 곰TV, '제32회 2018 골든 디스크'

이하이 씨는 지난 11일 열린 '제32회 골든 디스크'에서 '한숨' 무대를 선보였다. '한숨'은 지난해 세상을 떠난 샤이니 종현이 이하이 씨를 위해 작사 작곡한 노래다. 이하이 씨는 노래를 부르다 눈물을 흘렸고, 떨리는 목소리로 노래를 마무리해 감동을 줬다.

14. 골든 디스크 - 태연 '파인(Fine)'

'골든 디스크' 무대에 오른 소녀시대 태연은 감정을 가득 담아 'Fine'을 열창했다. 무대 이후 태연이 이하이 씨 '한숨'을 들으며 눈물을 흘렸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샀다. 태연은 11일 인스타그램에서 이하이 씨에게 "너무 멋지게 무대 잘 해줘서 내가 다 고맙다"며 감사를 전했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