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참고 촬영했는데” 고 김영애 배우가 췌장암 판정을 받았던 시기

2018-01-14 11:40

add remove print link

TV에 나오는 영상은 2012년에 방영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었다.

지난해 4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배우 김영애 씨의 아들이 방송에 출연해 고인을 추모했다.

14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고 김영애 씨 아들이 나와 어머니의 빈자리에 관해 말했다.

곰TV,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아들 부부는 함께 TV를 보던 중 "저 때 알았지"라고 말했다. TV에 나오는 영상은 2012년에 방영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었다.

이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당시 고 김영애 씨는 배가 너무 아파 싸매고 촬영을 했다. 당시 황달이 심해 병원에 갔다가 췌장암 판정을 받게 된 것이다.

고 김영애 씨는 2012년 암 판정을 받은 뒤에도 작품 활동에 매진했다. 2014년에는 간암 판정을 받고, 2015년에는 림프 전이가 되는 등 상황은 악화했지만, 고인은 투병 중에도 본인이 출연한 드라마 모니터링을 놓치지 않았다.

아들은 "드라마 보는 사람들이 (자신의 야윈 얼굴을 보면) 힘들어 할 것 같다고 보톡스를 맞았다"며 "사실 기적을 바랐다. 암세포가 없어질 것 같은…"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그러다 (어머니 투병 사실을) 인정해야 하는 시간이 왔다. 그때가 너무 힘들었다. '남들 울 때 같이 울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버텼다"며 끝까지 눈물을 참는 모습을 보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