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축구선수의 배그 실력은?” 네이마르 배틀그라운드 전적

2018-01-15 19:00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마르는 SNS에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사진과 영상을 종종 올리곤 했다.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네이마르도 배틀그라운드를 즐긴다?

브라질 축구선수 네이마르(Neymar·26)가 배틀그라운드를 즐긴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졌다. 그는 SNS에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사진과 영상을 종종 올리곤 했다.

이하 네이마르 인스타그램
이하 네이마르 인스타그램

축구로는 세계를 정복한 네이마르가 배틀그라운드는 얼마만큼 잘 할까.

네이마르가 올린 인증샷에는 그가 사용하는 아이디가 적혔다.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사이트로 아이디를 검색하면 게임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

dak.gg 전적 검색 사이트
dak.gg 전적 검색 사이트
네이마르는 15일(한국시각) 오후 6시 기준 솔로(1인) 모드에서 1290점을 기록했다. 이는 상위 32.96%다. 듀오(2인) 모드에서는 1250점(상위 55.12%), 스쿼드(4인) 모드에서는 1367점(상위 29.17%)이다. 특별히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는 성적이다.

네이마르는 축구 커리어와 다르게 배틀그라운드에서 우승 경험은 그리 많지 않다. 그는 솔로와 듀오에서는 우승 기록이 없다. 스쿼드 모드에서는 단 한 번 1등을 했다.

전적 검색 사이트에 따르면 네이마르가 배틀그라운드에 쏟은 시간은 약 1일 5시간(29시간)이다. 많은 게임 덕후에 비교하면 많지 않은 시간이다.

지난 9일(현지시각) 네이마르는 트위터로 공식 배틀그라운드 운영진에게 트윗을 보내기도 했다.

네이마르는 "저도 커스텀 서버를 가질 수 있나요?"라며 배틀그라운드 측에 문의했다.

커스텀 서버는 특정 사람들끼리 방을 만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를 말한다. 배틀그라운드 측은 유명한 게임 스트리머 등 특정 게임 이용자에게만 커스텀 서버를 제공한다.

네이마르가 남긴 질문 트윗은 약 9500번 리트윗되며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에게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