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 좋은 연예계 대표 절친 스타 11선 (여성 편)

2018-01-16 17:40

add remove print link

“고난과 불행이 찾아올 때에, 비로소 친구가 친구임을 안다”

유인나-아이유

2011년 SBS 예능 '영웅호걸'에서 시작된 아이유와 유인나 씨 우정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유인나 씨는 1982년생, 아이유는 1993년 생으로 11세 차이가 나지만, 두 사람은 그동안 연예계에서 가장 의지하는 존재로 서로를 꼽으며 우정을 과시해왔다. 

아이유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받으며 "피가 섞인 가족은 아니지만 나의 연예인이자 뮤즈인 유인나에게도 고맙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앞서 그는 유인나 씨에 대해 "심적 외적으로 정말 저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 'i30' 광고 캡처
현대자동차 'i30' 광고 캡처
유인나 씨 인스타그램
유인나 씨 인스타그램

송혜교-이진

송혜교, 이진 씨는 은광여고 동창으로 연예계 데뷔 전부터 우정을 쌓았다. 결혼 후 미국 뉴욕에 머물고 있는 이진 씨는 송혜교 씨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 땅을 밟기도 했다.

송혜교 씨 인스타그램
송혜교 씨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백지영-이지혜

백지영, 이지혜 씨는 연예계 '절친'으로 남다른 우정을 자랑해왔다. 이지혜 씨는 첫 아이 출산을 앞둔 백지영 씨와 찍은 사진을 올리며 "언니를 알고 지낸 지 어언 16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오랜 친구가 한결같이 함께할 수 있다는 것!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선물이다"라는 글을 남겨 훈훈함을 자아냈다.  백지영 씨는 이지혜 씨 결혼식 현장에서 축가를 부르며 눈물을 보였다.

이지혜 씨 인스타그램
이지혜 씨 인스타그램
백지영 씨 인스타그램
백지영 씨 인스타그램

설리-구하라

두 사람의 우정은 사진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됐다. 설리, 구하라 씨가 전하는 일상 사진은 옷을 거의 걸치지 않거나 잠옷 차림이라 눈길을 끌었다.

이하 설리 인스타그램
이하 설리 인스타그램
구하라 씨 인스타그램
구하라 씨 인스타그램

송은이-김숙

개그계 선후배로 남다른 우정을 자랑하는 송은이, 김숙 씨는 MBC 에브리원 '무한걸스 시즌3'부터 줄곧 함께 해오고 있다. 

두 사람은 2015년 '컨텐츠랩 비보'라는 회사를 설립, 팟캐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뛰어들었다. 또 SBS 러브FM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두 사람이 함께한 싱글앨범 '3도'를 발표했다.

KBS 2TV '김생민의 영수증'
KBS 2TV '김생민의 영수증'
김숙 씨 인스타그램
김숙 씨 인스타그램

제시-티파니

제시와 티파니는 중·고등학교를 함께 나오며 단짝 친구가 됐다. 과거 제시는 tvN '현장토크쇼-택시'에 출연, 티파니에 대해 "정말 착하고 겸손한 친구다. 항상 좋은 말만 하고 의리도 있는 정말 착한 친구"라고 말했다.

이하 제시 인스타그램
이하 제시 인스타그램

김지현-채리나

1990년대 말 가요계를 평정했던 그룹 '룰라'에서 우정을 쌓았던 김지현, 채리나 씨는 신혼여행까지 일정을 맞춰 같이 떠나 화제가 됐다.

채리나 씨 인스타그램
채리나 씨 인스타그램
김지현 씨 인스타그램
김지현 씨 인스타그램

김새롬-김정민

김새롬, 김정민 씨는 2010년 QTV '순위 정하는 여자'에서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함께 해외여행을 다니며 찍은 사진을 올리는 등 힘든 일이 있을 때 서로의 SNS에 응원 글을 올리며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이하 김새롬 씨 인스타그램
이하 김새롬 씨 인스타그램

박보람-허영지

가수 박보람, 허영지 씨는 OLIVE '원나잇 푸드트립:먹방 레이스'에 출연해 절친과 함께한 먹방레이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허영지 씨 인스타그램
허영지 씨 인스타그램

정주리-이국주

이국주 씨는 2016년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절친 정주리 씨를 위한 파티를 준비했다. 이국주 씨는 정주리 씨 아들 김도윤 군 이유식과 전복 삼계탕을 준비하고 정주리 씨를 직접 데리러 갔다. 

이국주 씨는 아이를 대신 돌보며 육아에 지친 정주리 씨에게 밥상을 차려 줬다. 이날 두 사람은 마음에 담아 두었던 고민을 서로에게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눈물을 보이는 등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이수영-박경림

이수영, 박경림 씨는 최근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힘들 때 서로에게 힘이 됐던 눈물의 우정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수영 씨는 대출 사기로 모든 걸 다 잃었을 때 만삭의 몸이던 박경림 씨가 자신을 도왔던 일을 언급, 고마움을 전했다. 박경림 씨 역시 일이 없어 경제적으로 힘들 때 SBS '도전 1000곡'에서 상으로 받은 황금열쇠를 자신에게 건넸던 이수영 씨 행동을 밝히며 눈물을 보였다.

이하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이하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