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마이크로의료로봇 산학협력 중국으로 확대

2018-01-16 17:50

add remove print link

“하얼빈 공대 방문 4차산업 상호 협력 양해각서 체결”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마이크로의료로봇 분야 산학협

전남대
전남대

"하얼빈 공대 방문 4차산업 상호 협력 양해각서 체결"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마이크로의료로봇 분야 산학협력을 중국에까지 확대하고 나섰다.

전남대학교 마이크로의료봇센터(센터장 박종오 · 기계공학부 교수)는 지난 12일 중국 흑룡강성 하얼빈공대에서 중국 금약그룹, HRG사(하얼빈공대 로봇그룹)과 로봇 · 인공지능 등 4차산업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3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전남대학교 송진규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과 장우권 기획조정처장, 박종오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장이 참석했고 중국 측에서는 금약그룹 김춘학 회장, HRG사 왕 멍 집행총재가 함께 했다.

이들 기관은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한중 양국 로봇 및 인공지능 기업상담회’를 갖고 △ 경쟁력있는 프로젝트 발굴 △ 양국간 방문 등 상호교류 △ 4차산업혁명 관련 포럼 개최 등에 합의했다.

이날 하얼빈공대에서 열린 ‘양국 로봇 및 인공지능 기업상담회’ 에서 전남대학교 박종오 센터장은 마이크로의료로봇에 대한 기조강연을 펼쳐 중국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중국 금약그룹과 하얼빈공대 로봇그룹은 지난해 12월 29일 전남대학교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를 방문, 마이크로로봇 연구내용과 시설을 둘러본 뒤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관심과 희망을 피력한 바 있다.

금약그룹은 특히, 전남대학교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와 장기적인 협력관계 구축함은 물론 센터의 마이크로의료로봇 분야 기술을 이전받아 중국에서 사업을 희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기에 산업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분석중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