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박차

2018-01-17 18:30

add remove print link

함평군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새해영농을 설계하는 본격적인 교육을 1월 16일부터 시작해 3

함평군
함평군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새해영농을 설계하는 본격적인 교육을 1월 16일부터 시작해 3월 3일까지 총26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번 교육은 대다수 농업인의 관심사인 벼농사, 양념채소를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특화작목의 품목별 교육과 농촌자원, 농업경영분야도 다각도로 함께 다뤄진다.

또한, 이번 교육이 함평군 농축산업의 6차 산업화 집중투자와 농산물가공센터 건립에 발맞춰 진행되는 만큼, 우리 쌀과 지역특화작목 등 품목별로 고품질 안정생산과 품질향상을 위한 실천과제기술,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기술 등과 더불어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기술 중 영농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기술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특히,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추세에 맞춰 변화하고 있는 농정 정책분야인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를 교육하는 부분은 눈여겨 볼 만하다.

이향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들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면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농촌 자원과 농특산품에 가공, 유통, 체험, 관광 등 2,3차 산업을 연계하여 6차 산업으로서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경쟁력을 갖춘 농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농업인의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