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1학년 용돈 30만원 “충분하다vs부족하다”

2018-01-17 18:20

add remove print link

한 커뮤니티에서 대학생 1학년에게 줄 용돈을 두고 토론이 벌어졌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대학교 1학년 한 달 용돈 30만 원이면 충분한가요?"

17일 오후 인터넷 커뮤니티 뽐뿌 고민포럼에 "대학생 아들 자유 용돈 30만 원 적은가요?"라는 제목으로 고민 상담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이번에 대학교에 입학하는 아들을 둔 아버지였다. 그는 대학생이 될 아들에게 줄 용돈이 충분한지 다른 커뮤니티 이용자 의견을 듣고자 글을 올렸다.

대학생 아들 자유 용돈 30만원 적은가요 ?
작성자는 "통학이고 통신비, 교통비는 따로 줍니다"라며 "식비도 일주일에 세 번 정도만 학교에서 먹을 것 같아 회당 7000원 생각해서 8만 원쯤 따로 챙겨주고요"라고 적었다. 그는 이것들을 제외하고 순수 용돈으로 30만 원을 주려고 마음 먹었다. 작성자는 "이 안에서 본인 옷 사고 술 마시고 해결하라고 하려는데 좀 모자라지 않을까 싶어서요"라며 우려했다.

많은 커뮤니티 이용자가 서로 다른 의견을 댓글로 남기며 팽팽하게 갈렸다. 한 커뮤니티 이용자는 "통신비, 식비, 교통비 다 제하고 순수 용돈만 30이면 많은 것 같긴 한데 집안 사정에 따라 다 다르겠죠"라며 충분하다는 의견을 남겼다.

반면 "하루에 만 원... 맞춰 살라면 맞춰 살겠지만 궁색하긴 하겠네요"라는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다. 몇몇 이용자는 "돈이 부족하다면 아르바이트해서 스스로 벌게 해야 한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게시물은 17일 오후 6시 기준 서로 다른 의견을 전하는 댓글 142개가 달리면서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