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19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접수

2018-01-18 16:20

add remove print link

7개 분야 125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성군
보성군

보성군은 내달 19일까지 ‘2019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촌 구조개선을 통한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신청대상 사업은 농촌, 농업, 식량, 축산, 식품, 유통원예, 산림 등 7개 분야 125개 사업이다.

현재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생산자 단체, 농림축산식품 관련사업 종사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또는 군 홈페이지(www.boseong.go.kr)에 게재된 시행지침서를 참고해 군 농축산과, 유통원예과, 산림산업과, 농업기술센터 등 해당부서 및 읍·면사무소에 제출하거나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할 수 있다.

신청된 사업은 공무원, 유관기관 합동으로 현지확인 및 사업성 검토 후 2월중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거쳐 전남도에 신청할 계획이다.

군은 무자격자, 중복지원 신청자, 지침에 맞지 않은 사업계획 신청으로 선정 과정에서 행정 불신을 야기하는 사례가 없도록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 관련기관·단체에 전문상담요원을 지정하고, 사업신청 요령 등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군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영농교육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