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활동 그만해" 딸 제지하려다 질식사시킨 50대 부부

2018-01-18 19:10

add remove print link

종교 문제로 갈등을 겪던 딸과 몸싸움을 하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화순=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종교 문제로 갈등을 겪던 딸과 몸싸움을 하다 숨지게 한 부모가 경찰에 검거됐다.

전남 화순경찰서는 18일 폭행치사 혐의로 A(56)씨와 B(55·여)씨 부부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 부부는 지난달 30일 오후 5시 40분께 전남 화순 한 펜션에서 딸 C(25·여)씨가 소리를 지르며 나가려는 것을 제지하려고 C씨의 다리를 누르고 입을 막아 수일 후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부부는 C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같은 날 오후 5시 43분께 소방당국에 신고해 병원에 옮겼으나 C씨는 열흘 만인 지난 9일 오후 11시 35분께 사망판정을 받았다.

검시 결과 질식사 가능성이 크며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들은 5년 가까이 특정 종교를 믿고 있는 딸을 설득하려고 이날 화순으로 가족 여행을 갔다.

A씨 부부는 경찰 조사에서 "딸을 해하려던 것은 아니었다. 딸이 종교에 빠져 취업 준비도 등한시해 그만 다니라고 설득하던 도중 갑자기 고함을 지르고 펜션 집기를 부숴 다른 투숙객들이 들을까 봐 입을 막았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C씨의 사인이 저산소성 뇌 손상으로 인한 심폐 정지로 추정된다는 부검의 소견을 토대로 A씨 부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