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인구문제 극복위해 전남형 시책 발굴 나선다

2018-01-21 12:00

add remove print link

“ 시군 대상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전남도전라남도는 심각한 인구문제

“ 시군 대상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

전남도
전남도

전라남도는 심각한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에 나서 전남형 인구시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는 전남의 인구 위기를 도와 시군이 함께 헤쳐 나가는 공동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2월 22일까지 시군으로부터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3월께 최종 5개 사업을 선정, 사업당 4억 원씩 총 20억 원을 지원한다.

공모는 △일자리․청년 △결혼․출산․양육 △인구 유입 촉진 △고령화․정주 여건 등 4개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전라남도는 출산․인구 유입 등 인구 증가에 미치는 영향 정도, 전남 전 지역 확산 가능성, 지역 특성 반영 정도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5개 사업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 각종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국비지원 사업으로 선정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시행 후 효과가 우수한 사업은 전남의 인구정책 선도 사업으로 선정해 모든 시군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문금주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시군 특성에 맞는 우수 시책을 발굴, 장기적으로 전남의 인구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인구 시책을 계속 발굴・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