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공무원, 매생이 사주기 운동 전개 2억 원 어치 판매고 올려

2018-01-29 12:50

add remove print link

매생이 농가 힘내세요~~완도 공직자님들 대단하십니다

매생이 (2)
매생이 (2)

완도군은 매생이 소비촉진 일환으로 매생이 사주기 운동을 전개해 105,735재기 약 2억 원 어치를 판매했다.

완도군에서는 최근 매생이 시설 및 생산증가로 인한 가격하락 및 소비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매생이 생산과 어업인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매생이 사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매생이 사주기 운동에는 공직자들이 3,285재기 구입을 비롯해 전국 E-마트 특별판촉행사 1만 박스, 재경완도군향우회 양광용 회장 150박스, 완도읍 주민자치위원회 170박스 구입 등 각계각층에서 참여했다.

또한, 지난 26일 점심에는 박현식 부군수과 실과소장들이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매생이 덖음 요리를 같이 먹으며 소비 촉진 활동에도 나섰다.

박현식 완도 부군수와 실과소장들이 매생이 덖음 요리를 먹으며 소비 촉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완도군
박현식 완도 부군수와 실과소장들이 매생이 덖음 요리를 먹으며 소비 촉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완도군

박현식 부군수는 이날 자리에서 “공직자 여러분들이 솔선수범해서 지역 어민들을 살리기 위해 매생이를 많이 먹어야 민간인 소비도 늘어난다”며 완도산 매생이 판촉에 많이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매생이 소비 촉진 운동은 현재 1차분이 완료된 상황이면 2차분은 2월 5일까지 접수를 받아 택배 물량은 현지에서 직접 발송을 하게 되고 일반 물량은 군청사에서 배분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