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하느니만 못함” 아이라인 망치는 5가지 실수

2018-01-29 15:10

add remove print link

한 미국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이라인 잘 그리는 비법을 전수했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한 미국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이라인 잘 그리는 비법을 전수했다.

미국 매체 우먼즈헬스는 사람들이 아이라인을 그릴 때 흔히 하는 실수 5가지를 지난 6일 소개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 중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이미 그린버그(Greenberg)가 분석한 내용이다.

​5 Eyeliner Mistakes You're Probably Making, According To A Makeup Artist

첫 번째 실수는 속눈썹 라인과 아이라인 사이에 틈을 만드는 것이다. 그린버그는 아이라인을 최대한 속눈썹에 딱 붙게 그리라고 충고했다.

그린버그는 "그렇게 하면 눈이 조금 더 정돈되어 보이고, 속눈썹 라인도 더 두껍고 풍성해 보인다"고 전했다.

색이 지나치게 어두운 아이라이너만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다. 검은색 등 어두운 계열 아이라이너를 매일 사용할 경우 얼굴이 전반적으로 무거워 보일 수 있다.

그린버그는 아이라인을 처지게 그리는 것도 피하라고 밝혔다. 그는 "라인을 처지게 그리면 피곤해 보일 수도 있다"며 면봉 등을 사용해 아이라인 끝을 평평하게 만들라고 조언했다.

언더라인도 빼먹지 않고 그리는 편이 좋다. 그린버그는 블렌딩만 잘 해주면 눈이 훨씬 커 보일 수 있다고 밝혔다.

언더라인이 번지는 게 걱정이라면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그린버그는 위아래 아이라인이 만날 경우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으니 이는 피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 서두르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그린버그는 "화장할 때 수술하는 것처럼 집중해야 하는 부위가 딱 하나 있다면 바로 아이라이너"라고 전했다.

아이라인은 그리기 어렵지만 잘 그리면 효과가 크다. 아이라인 그리기 초보자라면 번지지 않는 아이라이너 등을 활용할 수도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