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넓어지는 운동의 '진실'

2018-01-29 17:10

add remove print link

“아무리 운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기본 골격의 한계는 존재한다. 하지만...”

유튜브, 땅끄

딱 벌어진 어깨는 강한 남성미를 상징한다. 넓은 어깨를 위해 꾸준한 운동에 전념하는 이들도 있다. 온라인 등에선 '어깨 넓어지는 운동' 등 다양한 운동 영상도 있는 상황이다.

이와는 달리 어깨 넓어지는 운동의 진실에 대해 알려준 영상이 있어 화제다.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이다.

영상에서 유튜버는 "아무리 운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기본 골격의 한계는 존재한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운동으로 극복할 수 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이어 "어깨 넓은 사람들 자세히 보면 등판이 넓다. 등이 넓기 때문에 어깨가 좌우로 쫙 벌어진 것"이라고 '등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덧붙여 "상체 근육 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등 근육이다. 어깨가 넓어지기 위해선 등 운동이 정말 중요하다"고 했다.

두 번째로는 후면 삼각근 운동을 추천했다. 유튜버는 "어깨 뒷 근육을 후면삼각근이라고 한다. 어깨 앞 근육을 보조해주는 동시에 등 근육 연장선으로 보면 된다"고 했다. 이어 "후면삼각근 운동을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 운동을 열심히 해야 역삼각형 상체를 얻을 수 있다. 어깨와 등을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