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장서 신음 소리가...” 살아있는 개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린 주인

2018-01-29 18:20

add remove print link

버려진 개는 안전하게 구조됐지만 29일 오전 숨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천안=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살아있는 개가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겨 버려진 채 발견됐다.

29일 충남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에 따르면 이날 0시께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의 쓰레기 집하장에서 한 시민이 쓰레기 종량제 봉투 안에 살아있는 개가 있는 것을 보고 112에 신고했다.

이 시민은 "쓰레기 집하장 인근을 지나는데 개 신음이 나서 확인해보니 살아있는 개가 종량제 봉투 안에 있었다"며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개는 과일상자 크기의 종이상자에 담긴 채 종량제봉투에 넣어져 있었다.

이 개는 열 살이 넘은 것으로 추정되는 암컷 코카스패니엘로, 가쁜 숨을 쉬고 있었다.

경찰의 연락을 받고 출동한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가 개를 안전하게 구조했지만, 이날 오전 숨졌다.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는 이 개를 유기한 사람을 찾기 위해 경찰에 정식으로 수사 의뢰할 방침이다.

유기동물보호소 관계자는 "살아있는 개를 버리는 것은 엄연한 동물보호법 위반"이라며 "당시 영하의 추운 날씨에 개가 얼어 죽을 수도 있었던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 장소에서 상자를 버리는 장면을 본 사람은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 홈페이지(dongi.org)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