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 '한파속 신생아 구조' 자작극으로 드러나

2018-01-30 20:50

add remove print link

대학생은 아이를 낳고 신생아를 구했다고 거짓 신고해 양육을 포기하려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영하 6.8도 한파 속에서 아파트 복도에 버려진 신생아를 구조했다고 신고한 대학생이 유기된 아이의 엄마로 드러났다.

이 대학생은 아이를 낳고 신생아를 구했다고 거짓 신고해 양육을 포기하려 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30일 자신이 낳은 아이를 아파트 복도에 누군가 유기한 것처럼 속여 신고한 혐의(허위신고)로 A(26)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여대생인 A씨는 이날 오전 4시께 광주 북구 두암동 아파트 8층 복도에서 갓 난 여아를 구조했다고 거짓 신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이날 오전 딸을 언니 집에서 낳은 후 마치 아파트 복도에서 누군가 유기한 아이를 구조한 것처럼 허위신고했다.

A씨는 "새벽에 고양이 우는 소리가 들리는 듯해 밖으로 나왔다가 핏자국 속에 울고 있는 아이를 발견했다"고까지 말했다.

그러나 현장에서 양수와 출산으로 인한 혈흔의 흔적이 없는 것을 수상히 여긴 경찰의 끈질긴 수사로 결국 허위신고 사실을 자백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남자친구와 연락이 닿지 않고 혼자 아이를 키울 자신이 없어 남의 아이를 구한 것처럼 허위 신고해 양육을 포기하려 했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딸을 유기한 척 허위 신고한 상세한 경위를 수사하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