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도전 가능?” 전 세계 '특이 음식' 먹방 영상 9선

2018-02-02 11:50

add remove print link

독특함을 넘어 때로는 '혐오 음식'으로 여겨지기도 하는 음식 먹방 영상들을 모아봤다.

세상에는 참 다양한 요리 재료들이 있다. 어디에서는 먹지 않는 음식이 다른 나라에서는 별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독특함을 넘어 때로는 '혐오 음식'으로 여겨지기도 하는 음식 먹방 영상들을 모아봤다.

1. 돼지 뇌

중국에서는 '돼지 뇌'를 훠궈 재료로 널리 먹는다. 돼지 뇌를 직접 먹어 본 김풍 씨는 "푸딩같이 부드럽고 고소하다"는 시식평을 내놨다.

유튜브, TVCHOSUN

2. 소 고환

'소 고환'은 예로부터 스테미나식으로 알려져왔다. 실제 세종대왕은 소 고환을 넣어 끓인 '우랑탕'을 즐겨 먹었다고 전해진다.

3. 양 눈알

몽골에서는 양 머리를 통째로 삶아 요리한다. 특히 양 눈알은 별식으로 꼽힌다. 몽골에서는 숙취 해소를 위해 식초에 절인 양 눈알을 넣은 토마토 주스를 마시기도 한다.

유튜브, Backpacking the world

4. 토끼 머리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는 토끼 머리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먹는 방법은 우리나라 닭발과 유사하다. 장갑을 끼고 토끼 두개골을 열어 발라 먹으면 된다.

유튜브, The Food Ranger

5. 전갈

중국 거리에서는 독특한 꼬치들을 접할 수 있다. 무시무시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전갈꼬치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맛은 건새우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tag TV

6. 굼벵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굼벵이는 미래 식량으로 각광받고 있다. 튀김, 환, 분말, 액기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7. 수르스트뢰밍 (발효 청어)

'수르스트뢰밍'은 청어를 삭혀서 만든 스웨덴 전통음식이다. 청어를 두 달 이상 발효시켜 통조림에 담은 것으로 세계 최고 악취 음식으로도 꼽힌다.

유튜브, BuzzFeedVideo

8. 양 고환

'양 고환'은 아이슬란드 전통 음식이다. 양 고환을 먹은 조쉬는 "질감은 부드러운 고기인데 맛은 그냥 오줌맛이다"라고 평했다.

유튜브, 영국남자 Korean Englishman

9. 발롯

필리핀 전통 음식인 '발롯'은 부화 직전의 오리알을 삶은 음식이다.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는 길거리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유튜브, 공대생 변승주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