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구했는데…" 하반신 마비 아내 구하려다 함께 숨진 부부

2018-02-01 11:30

add remove print link

집 안에서는 김모(55)씨와 그의 아내 안모(40)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1일 오전 경찰과 소방당국이 합동으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
1일 오전 경찰과 소방당국이 합동으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집에 불났어요. 빨리 오세요. 빨리요."

지난밤 11시 20분께 강원도 소방본부 종합상황실로 다급한 목소리의 전화가 걸려왔다.

어린아이들 목소리였다. 화마(火魔)에 휩싸여 타들어 가는 집을 보면서 '집에 불이 났으니 빨리 와서 꺼달라'며 울부짖었다.

불이 난 곳은 춘천시 북산면 오항리의 한 주택. 춘천 도심에서도 40㎞나 떨어져 차로 1시간가량 걸리는 오지마을이다.

청평사 주차매표소부터 오항리까지 11㎞ 구간은 제설작업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을 정도로 외부에서 접근하기도, 발길이 많이 닿지도 않는 곳이다.

매표소 직원이 외곽도로를 통해 들어가는 다른 길을 추천할 정도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신고 20여분 만에 소방차가 도착했을 당시 불길이 가장 센 '최성기'였다.

화재 발생 이튿날인 1일 오전 0시 37분께 불은 완전히 꺼졌으나 컨테이너에 시멘트 벽돌을 붙여 지은 집은 모두 불에 타 폭삭 주저앉아버렸다.

집 안에서는 김모(55)씨와 그의 아내 안모(40)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한 명은 출입문에서, 한 명은 주방에서 발견됐다. 워낙 불에 많이 탄 탓에 누가 남편이고, 아내인지 알아보기 어려웠다.

경찰과 소방 관계자 말을 종합하면 한 가지 사실은 분명한듯했다.

남편 김씨가 불이 났을 당시 아이들을 먼저 밖으로 대피시킨 뒤 몸이 불편한 아내를 구하기 위해 불길에 뛰어들었다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것이다.

부부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초등학교 5·6학년 생인 두 아들을 남겨둔 채 세상을 떠났다.

아이들은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 부부는 이곳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았다.

안씨는 3∼4년 전 논두렁 길을 걷다가 넘어진 게 원인이 돼 하반신에 마비가 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9시부터 화재원인을 밝혀내기 위한 합동감식에 나섰다.

주택 기본 골격이 컨테이너인 탓에 전기적인 문제 혹은 부엌에 있던 난로가 원인이 아닐까 추정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