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일찍 '성공'하기 위해 버려야 하는 습관 7가지

2018-02-02 12:00

add remove print link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도 없다.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도 없다. 모두 자신의 꿈을 향해 오늘도, 내일도 노력한다.

성공은 '공짜'로 얻어지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여기에 남들과 다른 창의, 재능, 인간관계가 있어야 성공과 가까워 질 수 있다. 물론 운도 따라야 한다.

출발점은 모두에게 똑같다. 목표지점을 향하다가 지쳐 포기하는 사람도 있다. 남들보다 더디게 가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목표지점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사람은 단 한 명이다. 그 사람이 당신이 될 수도 있다.

성공하기 위해 버려야 하는 습관도 있다. 내 인생에 '마이너스'가 되는 것들이다. 남들보다 일찍 성공하기 위해 버려야 하는 습관 7가지를 적어봤다. 무심코 이런 행동을 하고 있다면 오늘부터라도 조금씩 고쳐 보자.

1. 남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한다

성공하는데 있어 남의 시선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내가 행복하고, 내가 생각해서 옳으면 그만이다. 설령 남들이 뭐라고 해도 상관 없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내가 옳다고 생각되면 그만이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2. 익숙한 사람만 주로 만난다

성공은 혼자 할 수 없다. 주변에 나를 도와줄 사람이 두루 있어야 한다. 내가 잘 될 때나 힘들 때나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사람들 말이다. 좁은 인간관계를 가진 사람은 그만큼 나를 도와줄 사람도 많지 않다는 뜻이다. 평소 사람은 최대한 많이, 넓게 만나는 게 좋다.

3. 돈을 모으지 않고 바로바로 쓴다

성공하려면 '위기'에 대비해야 한다. 누구에게나 크고 작은 위기가 찾아온다. 이럴 때 금전적인 여유가 없으면 위기를 쉽기 넘기기 어렵다. 만약을 위해 돈을 모으는 습관은 중요하다.

4. 머릿속으로만 기억하려고 한다

머릿속으로만 기억하라고 하면 금세 잊게 된다. 그래서 메모를 해야 한다. 메모는 기억력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체계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목표를 설정했을 때 이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성공한 사람 중 메모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적지 않다.

5. 유행은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행에 민감하면 '멋쟁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하지만 유행만 좇다보면 정작 나한테 가장 잘 어울리는 것들을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유행은 절대적인 게 아니다.

6. 남에게 상처 줄 정도로 화를 내기도 한다

성공하려면 인심을 잃으면 안 된다. 인심을 잃게 되면 내 성공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된다. 심지어 시기, 질투하는 사람까지 생길 수 있다. 늘 사람들에게 잘해야 한다.

7. 내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만을 위해 사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설령 내일이 어둡게 느껴지더라도 말이다. 오늘 힘들고 고생스러워도 내일이 행복하면 된다. 남들보다 일찍 성공하려면 '준비'를 해야 한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