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뭐할까” 인터넷 얼짱 출신 7인 근황

2018-08-25 17:30

add remove print link

자기만의 커리어를 쌓으며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얼짱 출신 7인의 근황을 살펴봤다.

2000년대 초반 '얼짱'이란 수식어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일반인들이 있다. 이들은 인터넷에서 친목 사이트인 싸이월드, 하두리를 통해 알려지며 방송에 출연하기도 하고 모델 등으로 활동했다.

세월이 지나 이들은 '얼짱'이 아닌 자기만의 커리어를 쌓으며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얼짱 출신 7인 근황을 살펴봤다.

1. 정준영

????????

정준영 Jungjoonyoung(@sun4finger)님의 공유 게시물님,

현재 가장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 얼짱 출신 중 하나다. 정준영 씨는 부모님 사업차 해외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중국, 미국, 필리핀 등 여러나라에서 머물렀으며 19살 때 가수가 되기 위해 한국에 왔다.

큰 키와 잘생긴 외모로 쇼핑몰 모델로 활동하다 코미디TV '얼짱시대'에 출연했다. 이후 '슈퍼스타K' 시즌 4에 출연해 인지도를 높였다.

2. 강혁민

2011년 '얼짱시대4'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얼짱시대 이후 현재까지 9년간 모델, 뷰티 크리에이터 등으로 활동했다.

쇼핑몰 사업을 하고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하며 힘든 시기를 보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1월에 '괜찮아 손잡아줄게'라는 에세이 집을 출간했다.

2017년 가수 지망생 한서희 씨와 SNS로 접전을 벌였고 이후 강 씨는 한 씨를 포함한 악성 댓글 게시자 1만 명을 고소했다.

3. 백재아

백재아 인스타그램
백재아 인스타그램

얼짱시대 출연한 백재아 씨는 쇼핑몰 모델 출신으로 귀여운 외모로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샀다. 2012년 친언니 백재이 씨와 함께 '제이치즈'라는 그룹을 결성해 음악 활동을 했다.

4. 반윤희

반윤희 씨가 운영하는 쇼핑몰 홈페이지 캡처
반윤희 씨가 운영하는 쇼핑몰 홈페이지 캡처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싸이월드에서 유명해진 얼짱이다. 현재 자신이 직접 모델까지 맡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3월에 한 청년 사업가와 결혼했으며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5. 박형석

셀카가 점점 어색해져간다

박형석(@92_hyungseok)님의 공유 게시물님,

얼짱 박태준 씨가 이끄는 남성 쇼핑몰에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박태준 씨가 그리는 웹툰 '외모지상주의' 속에서 주요인물로 등장(?)하기도 한다. 훈훈한 외모와 긴 기럭지로 만화에서나 현실에서나 인기가 높다.

6. 강별

#longtimenosee #????

Kang byul 강별(@kangstar89)님의 공유 게시물님,

2008년 Mnet '전진의 여고생 4'에 출연해 화제에 올랐던 인물이다. 그룹 '신화' 출신 가수 전진(박충재)이 아빠 역할을 하며 벌어지는 리얼리티 예능이었다. 당시 여고생 4명 중 하나로 등장했던 강별(강보윤)은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영화 '완득이', MBC 드라마 '김수로' 등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7. 유혜주

#리아쥬르#liajour 벌써 28????

유혜주 / 리아쥬르????(@r_yuhyeju)님의 공유 게시물님,

얼짱시대에서 '부산 레전드 얼짱'으로 출연했다.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30만 명이 넘는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