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이 왜 이렇게 비싸” 욱해서 마트에 직접 만든 화염병 투척한 60대

2018-02-04 20:00

add remove print link

평소 자주 구매하는 사탕을 비싸게 팔았다며 마트에 화염병을 던져 불을 낸 60대에게 법원이 징역 2년을 선고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평소 자주 구매하는 사탕을 비싸게 팔았다며 마트에 화염병을 던져 불을 낸 60대에게 법원이 징역 2년을 선고했다.

대구고법 형사1부(박준용 부장판사)는 현존건조물방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64)씨 항소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이같이 판결했다고 4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9월 1일 오후 8시께 혼자 술을 마신 뒤 경북 한 마트에 빈 소주병 등으로 직접 만든 화염병 2개를 들고 들어섰다.

카운터에서 일하던 종업원에게 "아줌마 피해"라고 말한 뒤 라이터로 화염병 1개에 불을 붙여 카운터를 쪽으로 던져 뒤편 진열장 등에 불이 붙게 했다.

나머지 화염병 1개는 마트 중앙 선반 쪽으로 투척했다.

다행히 사람은 다치지 않았지만 140만원 상당 재산피해가 났다.

건물 2층에 피시방이 있고 3층은 주거용으로 사용해 하마터면 큰 피해가 날 수도 있었다.

A씨는 해당 마트가 다른 곳보다 비싸게 판다는 생각에 이런 범행을 했다고 진술했다. 그는 당뇨 질환으로 이 마트에서 자주 사탕을 샀다.

재판부는 "자칫 생명과 재산에 커다란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는 큰 범죄로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고 동종 유사 범행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판단 이유를 설명했다.

다만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고 피고인 몸이 불편한 점,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참작했다"고 덧붙였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