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모!” 손흥민 팬 투표 선정 PFA 1월 '이달의 선수' 수상

2018-02-08 18:16

add remove print link

PFA 이달의 상은 영국 현지 팬들이 투표를 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1월 영국 현지 팬들에게 인상적인 선수는 단연 손흥민 선수였다.

지난 5일(현지시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25) 선수가 PFA(Professional Footballers' Association·영국프로축구선수협회)에서 1월 이달의 선수상(Player of month)을 받았다. PFA 이달의 선수상은 매달 팬 투표를 거쳐 가장 훌륭한 활약을 한 선수에게 주어진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달 웨스트햄전 환상적인 중거리슛과 에버튼전에서 1골 1도움을 포함해 4경기 2골 2도움을 기록했다.

PFA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투표에서 23%를 득표했다. 손흥민 선수는 18%를 기록한 세르지오 아구에로(Sergio Aguero), 17%를 거둔 에당 아자르(Eden Hazard)와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Marco Arnautovic)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PFA 홈페이지
PFA 홈페이지

PFA Awards | FootballFanCast.com
PFA는 매달 잉글랜드 1부 리그 프리미어리그부터 4부 리그인 리그2까지 두드러지는 활약을 펼친 선수 6명을 후보를 선정한다. 이후 팬 투표를 거쳐 리그마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선수에게 이달의 선수상을 준다.PFA 이달의 선수상은 작년 11월과 12월에는 리버풀 모하메드 살라(Mohamed Salah), 10월에는 아스널 나초 몬레알(Nacho Monreal)이 받았다.

유튜브, Tottenham Hotspur
유튜브, Tottenham Hotspur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